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닛케이 전장 237P 상승..외국인 사자 지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증시가 큰 폭으로 올랐다.

    14일 닛케이지수는 전주말 대비 237.26P(1.52%) 상승한 15,802.28로 오전 거래를 마쳤다.

    니혼게이자이는 美 증시 하락과 수도권 지역의 대규모 정전 사태로 초반 부진한 흐름을 보이던 주가가 급등세를 보였다고 전했다.

    정전 복구와 함께 레바논 지역의 휴전 가능성, 외환 시장에서의 엔화 약세 등이 투자심리를 자극해 매수세가 늘어난 것으로 진단.

    주가지수선물을 중심으로 상승 탄력이 붙으면서 장중 기준으로 지난 5월30일 이후 처음으로 1만5800선을 회복했다고 덧붙였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대규모 매수 우위를 이어간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판단.

    거래대금은 7836억엔으로 잠정 집계 됐고 1190개 종목이 상승했다. 하락 종목 수는 347개.

    미즈호FG와 미쓰비시UFJ, 도요타, 소니, 캐논 등이 상승했고 노무라와 소프트뱅크도 강세를 시현했다.반면 코마츠와 혼다 등은 부진했다.

    POSCO DR은 6860엔으로 지난 주말보다 40엔(0.58%) 떨어졌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틀라스 공중제비 영상 공개에… 현대차그룹株 '방긋'

      현대차그룹주가 일제히 오르고 있다.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공중제비 훈련 영상이 공개된 것이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10일 오전 9시 50분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현대차는 2.3...

    2. 2

      '빅배스' 대우건설, 턴어라운드·원전 사업 기대감에 신고가

      대우건설 주가가 10일 장 초반 급등세다. 지난해 4분기 빅배스(big bath·일시적 대규모 손실처리)를 단행하면서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개선) 가능성이 커진 데다 해외 원전시장 진출 기대감이 매수세를...

    3. 3

      하나증권, 개인연금 '스마트한 투자, 개인연금 하나로' 이벤트

      하나증권은 개인연금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한 투자, 개인연금 하나로!’ 이벤트를 6월30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개인연금에 처음 가입하는 손님뿐 아니라, 기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