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업체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대표 손주은)가 오는 2학기 중 학교 축제를 개최하는 전국 고등학교 중 10개교를 선정, 학교당 1백만원씩 총 1천만원을 지원합니다.

후원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9월3일까지 메가스터디 홈페이지(ww.megastudy.net)에서 할 수 있으며, 전국 고등학교의 학생회와 학내 동아리 이름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메가스터디측은 제출한 신청서와 축제 프로그램 기획안에 대한 심사를 거쳐 가장 창의적이고 모범이 될 만한 활동계획을 제시한 학교 10곳을 최종 선정해, 후원금 1백만원씩을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메가스터디 손은진 본부장은 "대학입시 준비로 바빠 문화활동의 기회를 갖기 힘든 고등학생들에게 학교 축제만큼은 숨겨둔 끼와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이라면서 "학교축제가 갖는 의미 있는 역할에 주목해 올해 처음으로 공개 후원 활동을 펼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고교 축제 후원은 메가스터디가 벌이는 올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 입니다.

메가스터디는 지난 2000년 회사 설립 이래 청소년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일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지원활동을 꾸준히 펼쳐왔습니다.

그 동안 메가스터디가 후원한 행사들로는, 장애인을 위한 무료 연극(2006년), 한국청소년 벤처포럼의 정기 행사(2006년), 고교 동아리 정기 공연(2005년), 청소년 문화축제(2004년) 등을 비롯해, 대안학교 '꿈틀'의 졸업여행(2004년), 참교육학부모회 주최 공연(2003년), 세계 철학올림피아드 (2004년)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메가스터디는 매년 장학사업을 펼치는 한편, 소외된 이웃들을 돕는 일에도 소리 없이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