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그룹 상생교육 대폭 강화 ‥ 300개 교육과정 가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그룹은 정보기술(IT) 교육을 중심으로 협력회사와 함께하는 '상생교육'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모두 300여개에 이르는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을 운영,연간 5만명 이상의 협력사 직원이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협력업체의 기술과 품질이 개선되면 궁극적으로 자사의 경쟁력도 향상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주력 계열사인 SK텔레콤은 경영전략,재무회계,마케팅,어학,IT 등 60여개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파트너온아카데미(Partner On Academy)' 과정을 확대 운영키로 했다.

    SK텔레콤은 특히 최신 IT 동향과 경영기법 등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열어 연간 300여개사가 참석토록 한다는 구상이다.

    또 SK C&C는 총 112개의 온·오프라인 과정으로 구성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협력회사 임직원의 IT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SK건설은 협력업체 경영지원센터 네트워크인 '위더스(With-us)'를 개설,전문 기술 및 경영 기법 등을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있다.

    SK기업문화실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교육 환경이 미비한 협력회사들에 체계적인 상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미약품, 매출 1.5조·영업이익 2578억…역대 최대

      한미약품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인 매출 1조5475억원, 영업이익 2578억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매출은 전년 대비 3.5%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9.2%와 33.9% 성장했다. 국내 ...

    2. 2

      렉라자 원개발사 오스코텍, 최대주주 김정근 고문 별세…이사회 중심 경영 지속

      렉라자 원개발사 오스코텍은 최대주주인 김정근 고문의 별세에 따른 상속 개시 및 이에 따른 최대주주 변경 관련 사항을 5일 공시했다. 회사에 따르면 오스코텍의 창업주인 김 고문은 4일(현지시간) 미국에서 별세...

    3. 3

      큐렉소, 지난해 매출 745억원, 흑자전환 성공…역대 최대 실적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가 2025년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큐렉소는 5일 공시를 통해 2025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연간 매출 74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