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파트 위치.층수는 공개 안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건설교통부가 24일 발표한 실거래가는 평형별 거래가격이 아니라 평당 평균가격으로 나왔지만 홈페이지에서는 개별 아파트의 거래가격,매매체결 일시가 모두 나와 가격 추이를 볼 수 있다.

    이용방법은 건교부 홈페이지(www.moct.go.kr)를 접속해 시·도→시·군·구→읍·면·동 순으로 들어가 단지를 찾아 검색하면 된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실거래가 아파트는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아파트의 위치와 층수 등이 나오지 않아 이에 따른 가격 차이를 알 수 없다.

    건교부는 앞으로 실거래가 지수를 개발해 층별 가격 차이 등을 감안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실거래가가 기준가보다 크게 낮은 경우는 다운계약서 작성 등 비정상적인 거래일 가능성이 높아 공개되지 않는다.

    건교부는 토지나 단독주택 등은 상품별로 특이성이 크고 거래량도 적어 국지적인 실거래가 정보 공개가 오히려 가격 왜곡을 일으킬 수 있어 공개대상에서 제외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1. 1

      다주택자 매물 끌어내기 총력전…"양도차익 적은 외곽부터 팔 것"

      정부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를 종료할 때 ‘계약일 기준’을 적용하고 잔금 납부를 최대 6개월까지 허용하기로 한 것은 매물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

    2. 2

      정창선 중흥그룹 창업주 별세

      정창선 중흥그룹 창업주(회장)가 지난 2일 별세했다. 향년 84세.1942년 광주에서 태어난 고인은 광주·전남 지역을 기반으로 중흥그룹을 창업해 국내 대형 건설그룹으로 성장시켰다. 정 회장은 무리한 외형...

    3. 3

      성수 삼표부지 '직주락' 타운으로 변신…연내 첫 삽 뜬다

      서울숲 인근의 소음·분진을 유발하는 레미콘 공장을 허물고 초고층 빌딩을 세우는 계획이 17년 만에 본궤도에 올랐다. 400가구 안팎의 고급 주거를 갖춘 타워 2개 동이 이르면 연말께 첫 삽을 뜬다. 삼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