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 '보르도' TV 후속 '모젤'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와인 시리즈인 LCD TV로 세계 평판 TV 시장을 주도한다.'

    삼성전자가 전 세계 LCD TV 시장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보르도'에 이어 와인에서 이름을 딴 '모젤' 시리즈 후속모델로 LCD TV 시장에서 주도권 굳히기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29일 독일 모젤 지방의 유명한 화이트 와인명을 별칭으로 붙인 풀HD(초고화질) LCD TV 40,46,52인치 3개 모델을 출시했다.

    보르도에 이은 두 번째 와인 시리즈 제품이다.

    이번 모젤 시리즈는 100만 화소급인 보르도의 두 배 해상도인 200만 화소의 풀HD 영상과 깔끔한 화이트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품 하단을 붉은 곡선으로 처리한 보르도 제품과 달리 고급스러운 투명 크리스털 스타일의 장식과 은은한 조명의 '블루 선셋' 기능으로 뒷맛이 깔끔한 와인의 특성을 디자인에 반영했다.

    국내 최초의 색재현력 100%의 성능으로 방송이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색의 범위를 구현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3개 풀HD LCD TV 출시로 40,46,52,57인치 등 주력 LCD 제품군을 전면 풀HD로 전환하게 됐다.

    김형호 기자 chs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스피킹맥스 '돈버는영어', 누적보상액 100억원 돌파

      AI 교육기업 위버스브레인의 대표 영어 회화 서비스 ‘돈버는영어’가 누적 보상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돈버는영어’는 학습 일수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

    2. 2

      AI 활용해 혼자 vs 다른 팀과 분업…'놀라운 결과' 나왔다

      챗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업무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AI 활용이 팀 간 분업을 대체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전통적인 경제학에서는 분업을 하면 생산성이 높아진다고 보고 있지만 AI를 활용...

    3. 3

      "굿바이 차이나, 헬로 아메리카"…K외식, 美 매장 5년새 두 배 늘었다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 진출 지형도가 중국 중심에서 미국과 동남아시아로 재편되고 있다. 미국 내 매장은 5년 새 두 배 이상 급증하며 최대 시장으로 부상했지만, 중국 시장은 40% 가까이 급감했다.5일 농림축산식품부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