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대통령, 바다이야기 사태 "마음으로 사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무현대통령이 바다이야기 사태에 대해 '마음으로 사과'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노무현대통령은 방송의 날 KBS특별회견에서 "국민들한테 너무 큰 걱정을 끼쳐드린 데 대해서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마음으로 사과한다"고 말했습니다.

    진작 사과를 하지 않은 것에 대해 "이정도의 사과는 쉽게 할 수 있는 것이지만 정책적 책임이라든지 또는 오류에 대한 책임으로서의 사과를 하는 것은 좀더 신중해야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바다이야기 사태 해결과 관련, "제도의 허점과 산업정책, 규제완화정책, 그리고 도박 단속 이런것들의 부실, 이모두가 뒤엉켜서 아주 복잡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한 것이어서 대책을 세우기도 상당히 쉽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서 "지금 정부에서 특별팀을 만들어서 전체를 분석하고 재발하지 않도록 대택을 완벽하게 세우려고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노대통령은 "우리가 비싼 수업료를 낸다고 생각하고 좀 인내하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확실하게 대책을 세우겠다"고 좀더 기다려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한익재기자 ijhan@wowtv.co.kr

    ADVERTISEMENT

    1. 1

      마크롱 "미국은 폭군, 유럽에 대한 관세 철폐해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미국이 유럽 국가들에 부과하는 관세를 철폐할 것을 촉구하며 미국을 이웃을 괴롭히는 "폭군”(Bullies)에 비유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2. 2

      트럼프 관세 위협에 美 증시 1% 넘게 하락…올해 상승분 반납

      그린란드를 둘러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유럽에 대한 관세 위협으로 미국 증시가 올해 상승분을 다 토해냈다. 20일(현지시간) 동부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에 S&P500 지수는 1.2% 하락했다. 나스닥 ...

    3. 3

      EU, 사이버보안법개정에서 화웨이 등 부품 단계적 사용금지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유럽의 핵심 산업 분야에서 사이버 보안 우려가 높은 국가의 공급업체의 부품 및 장비 사용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 이는 화웨이를 비롯한 중국 기술 기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