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현대홈쇼핑‥고객불만 사장이 직접점검 '드림CS'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홈쇼핑(대표 홍성원)은 고객의 의견이나 불만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해 서비스 품질 수준을 높이고 있다.

    '드림 CS시스템'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고객의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는 시스템이다.

    일단 '드림 CS시스템'으로 고객 의견이 접수되면 대표이사가 직접 내용을 점검해 개선하거나 조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팀장 및 고객불만 처리부서 담당자에 실시간 해결 지시를 내리도록 한다.

    사내 가격·품질 딴지기자단과 고객평가단,고객 모니터요원 운영,옴부즈만 프로그램,각종 고객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하는 것도 현대홈쇼핑의 특징이다.

    현대홈쇼핑은 또 상품품평회 상품선정위원회 제품시험연구소를 통한 품질검사 등으로 품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수도권 지역 우수 고객에 대해서는 현대홈쇼핑 여성 택배 기사가 직접 배송하는 드림택배 제도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과장급 이상 직원과 PD 쇼호스트들의 배송체험,콜센터 체험 및 MD(Merchandiser) 직원들의 물류센터 체험 등을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정보 보안을 위해서는 완벽한 정보보호 관리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고객만족사업부장을 고객정보 보호와 운영정책을 전담하는 최고책임자(CPO)로 임명하고 정보보호위원회를 설치해 팀별 담당자를 지정했다.

    또 정보보안을 위한 매뉴얼을 제작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보보안에 대한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주요 정보의 암호화,새로운 보안시스템의 설치,정보 취급자 최소화 등을 통해 쇼핑의 명가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中, 기업들에 "미국·이스라엘 보안 SW 쓰지마"

      중국 당국이 국가 안보 우려를 이유로 미국과 이스라엘의 사이버보안 업체 약 12개 업체 제품 사용을 중단하라고 중국 기업들에게 지시했다. 중국이 금지시킨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에는 미국의 VM웨어, 팔로알토네트...

    2. 2

      "中 세관당국, 엔비디아 H200 반입 금지 지시"

      중국 세관 당국이 이번 주 세관 직원들에게 엔비디아의 H200 칩 반입을 허용하지 말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현지시간) 로이터는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 세관 당국이 세관 직원들에게 이같이 지시했...

    3. 3

      오늘 그린란드·덴마크·미국 3자회담…"외교해결 어려워" 전망

      그린란드 장악을 노리는 트럼프 행정부와 그린란드 및 덴마크 관리들은 14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중요한 회담을 가진다. 그러나 지정학 전문가들은 이번 회담에서 양측이 외교적 해결책을 찾기 어려우며 이에 따라 나토(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