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글로벌 경영 大賞] 자동차부품 - 오토리브만도, 에어백ㆍ안전벨트시장 강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토리브 만도는 차량용 안전장치인 에어백과 안전 밸트를 생산하는 업체다.

    국내 최대 자동차 부품 회사인 만도와 차량 안전장치 분야에서 세계적 기술 보유 회사인 오토리브와의 합작으로 2001년 2월 설립됐다.

    오토리브만도는 KS,QS 9000 등의 인증획득 및 2002 지식오피스 중소벤처 부문 대상 수상,2006 방화관리 우수업체 선정 등 품질·환경·안전 등 경영 전반에서 이미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 자동차 4사 모두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국내 시장 점유율은 에어백 59%,안전벨트 26% 등이다.

    주요 생산품으로는 차량용 안전장치인 에어백과 안전 벨트 시스템이 있으며,특히 차량 전복 사고시 승객의 이탈을 막아주는 커튼에어백,무릎보호용 에어백,충돌 사고 발생시 안전벨트 이완을 방지해 주는 프리텐셔너 시스템 등은 최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또 오토리브는 현재 사고 발생시 승객보호 시스템에서 벗어나 사고를 근본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최첨단 차량 안전 시스템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또 제품 생산뿐 아니라 에어백 및 안전 벨트 등에서 세계적 수준의 자체 시험시설을 보유해 오토리브 그룹 내 아시아·태평양 지역 연구개발센터로 인정받고 있다.

    자사 제품에 대한 연구 수행뿐 아니라 외부 기관의 위탁 성능 테스트까지 수행하는 등 기술 최고 지향의 경영을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창립 첫 해인 2001년 매출 400억원에서 2005년 1570억원,올해는 2500억원의 매출이 기대되는 급신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업무환경 또한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투자시스템의 전자결재,전자일정관리 등 업무 프로세스 데이터베이스(DB)를 갖춰 정보공유와 업무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박준동 기자 jdpow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면세점서 매출 30배 뛰었다…줄서서 사가는 'K디저트' 뭐길래

      신세계면세점의 식품 큐레이션존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가 오픈 6개월 만에 식품 매출을 30배 성장시키며 면세점 쇼핑 흐름을 바꾸고 있다.19일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지난해 7월 명동점에 문을 연 &...

    2. 2

      일본 '잃어버린 30년' 닮아가는 한국…한은 '충격 분석'

      2000년 무렵 구직 시장에 뛰어든 일본 청년들은 심각한 취업난을 겪었다. 기업들은 대졸 신규채용을 중단했고 비정규직 일자리만 늘어났다. 이른바 '잃어버린 30년'의 '취업 빙하기' 세대...

    3. 3

      홈쇼핑에 도전장 내민 G마켓 "나도 라방·팬덤커머스 한다"

      G마켓은 인플루언서 팬덤을 앞세운 공동구매 라이브커머스 ‘팬덤라이브’를 내놓는다고 19일 밝혔다. '라방(라이브방송)'을 주무기로 키워온 CJ온스타일·GS샵은 물론 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