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포트] 글로벌 로밍시대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휴대폰 하나로 전세계에서 통화가 가능한 글로벌 이동통신 시대가 열렸습니다. 연사숙 기자입니다.

    <기자>

    삼성전자가 전세계 90여개국에서 통하는 '리얼 월드폰'을 출시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방식의 로밍폰이 있었지만 세계 어디서나 통하는 글로벌 로밍폰이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INT: 김창한 삼성전자 차장]

    -그동안 삼성전자에서 내세운 손안의 애니콜에서, 세계를 손안에 담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내 방식인 CDMA와 유럽방식인 GSM, 일본식 이동통신 방식인 JCDMA을 지원함으로써 진정한 월드폰이 탄생하게 됐습니다.

    (S-북미·유럽·일본 등 90개국 가능)

    SK텔레콤 용으로 출시되는 이 휴대폰은 북미와 중남미, 아시아 지역의 자동로밍이 가능했던 CDMA 방식은 물론 유럽식 GSM과 일본의 JCDMA까지 주파수를 지원합니다.

    전체 출국자 가운데 일본행이 20%를 차지하고 있고, 일본의 특이한 이동통신 방식인 JCDMA까지 담아 커버리지를 확대한 것은 가장 큰 성과로 풀이됩니다.

    [INT: 김창한 삼성전자 차장]

    -앞으로 HSDPA 시대를 앞두고 기반기술로 자리잡을 것이다.

    로밍폰 답지 않게 얇고 가벼워진 디자인, MP3 등 첨단 기능이 탑재돼 있습니다.

    공항이나 호텔 등에서 필요한 간단한 표현을 영어와 일어, 중국어로 번역해 들려주는 기능도 특징입니다.

    (S-촬영:양진성, 편집: 허효은)

    해외 출입국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지금, 세계 어디서나 통하는 '리얼 월드폰'은 소비자들의 편리성을 한층 높여줄 전망입니다.

    와우TV뉴스 연사숙입니다.

    연사숙기자 sa-sook@wowtv.co.kr

    ADVERTISEMENT

    1. 1

      "주문만 1조 7000억어치 쌓였다"…그야말로 대반전 쓴 회사 [원종환의 中企줌인]

      지난 4일 경남 사천 사남면에 있는 대동기어 1공장에 들어서자 40m에 달하는 자동화 생산 라인 44대가 자동차용 정밀 기어와 감속기를 쉴 새 없이 찍어내고 있었다.사람이 검수 작업만 하는 이 공장은 농기계 부품 제...

    2. 2

      스피킹맥스 '돈버는영어', 누적보상액 100억원 돌파

      AI 교육기업 위버스브레인의 대표 영어 회화 서비스 ‘돈버는영어’가 누적 보상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돈버는영어’는 학습 일수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

    3. 3

      AI 활용해 혼자 vs 다른 팀과 분업…'놀라운 결과' 나왔다

      챗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업무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AI 활용이 팀 간 분업을 대체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전통적인 경제학에서는 분업을 하면 생산성이 높아진다고 보고 있지만 AI를 활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