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저가 중국 타이어 수입비중 40% 넘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저가 중국산 타이어의 수입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국내 타이어 수입량의 40%를 넘어섰다.

    그러나 이같은 저가의 중국산 타이어들은 품질이나 안전성을 검증하는 절차를 거치지 않은 채 수입되고 있어 이에 대한 검증절차를 마련하는 것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됐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타이어 수입량은 총 374만7천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나 증가했다.

    올 상반기에는 전체 수입량 305만3천개중 128만8천개가 중국산으로 집계돼 42.2%를 차지하면서 40%선을 돌파했다.

    이처럼 싼 가격을 무기로 매년 타이어 수입량은 늘고 있으나 안전성에 대한 검사는 이뤄지지 않고 있어 이에 대한 제도적 장치가 시급히 마련돼야 할 것으로 지적됐다.

    국내 타이어 업체들은 한국표준협회와 화학시험연구원의 KS인증을 받고 매년 품질과 성능에 관한 제품 심사를 받고 있으나, 외국산 타이어는 별도의 인증이나 검사 없이 수입할 수 있는 품목으로 지정돼 있어 안전성이나 내구성 등에 대한 검증장치 없이 마구잡이로 수입되고 있는 상황이다.

    ADVERTISEMENT

    1. 1

      LG디스플레이, 보급형 OLED 양산...中 저가공세 정면돌파

      LG디스플레이가 공급 가격을 액정표시장치(LCD) 수준으로 낮춘 보급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48인치부터 83인치까지 전 라인업으로 출시하기로 했다. 반도체 가격 상승에 따른 TV 제조사들의 원가 부담을...

    2. 2

      올해 설 차례상 비용 20만원…"전통시장 18.7% 저렴"

      올해 설 차례상 차림 비용은 평균 20만2691원으로 작년과 비교해 0.3%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 6일 기준 올해 설 차례상 차림 비용은 평균 20만2691원으로 ...

    3. 3

      '유령 비트코인' 62만개 뿌린 빗썸…"은행이 위조수표 만든 꼴" [한경 코알라]

      코인, 알고 투자하라!한국경제신문의 암호화폐 투자 뉴스레터 '코알라' 매주 수요일 발행하는 코알라를 받아보세요!무료 구독신청 hankyung.com/newsletter국내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