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 "하이닉스 주가 상승세 당분간 지속될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증권은 14일 하이닉스반도체의 주가 상승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며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김장열 연구원은 하이닉스의 제품믹스 전략과 경쟁력 강화에 대한 신뢰도가 점차적으로 높아지는 추세에 있다고 설명했다.

    9월 하반기부터 10월까지 D램 고정 거래 가격의 상승 가능성이 매우 높아져 가격 하락세로 반전 전망 시기를 기존 10월에서 11월 이후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4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를 기존 5150억원에서 5410억원으로 상향.

    김 연구원은 "D램 수급의 현재와 같은 추세가 내년 초에도 이어진다고 단언하기 어려우나, 하이닉스는 여전히 경쟁사 대비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이다"고 평가했다.

    적정가는 4만4000원~4만6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도 뛰어넘었다…고액 자산가들 코스닥에 뭉칫돈

      대형 증권사를 이용하는 자산가들이 코스닥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를 집중 매집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대형 반도체주에도 매수세가 몰렸다. 8일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이 증권사 계...

    2. 2

      국민연금, 달러 비쌀 때 해외주식 더 샀다…외환당국과 엇박?

      국민연금이 지난 연말 이례적인 고환율 국면에서 평소보다 더 공격적으로 해외주식을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외환당국이 국민연금 해외투자 시 거시경제 파급효과를 고려해야 한다고 주문하는 가운데 되레 달러 수급 불균형을 키...

    3. 3

      한국 증시 시총, 독일 이어 대만도 제쳤다…세계 8위로

      대망의 '오천피'(코스피 5000)을 달성하는 등 연초부터 불장 랠리를 이어온 한국 주식시장의 시가총액이 최근 독일을 넘어선 데 이어 대만까지 추월했다.8일 한국거래소(KRX) 정보데이터시스템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