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부 "S&P500 상승여력 충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부증권은 미국 S&P 지수가 매력적인 수준에 있다고 판단했다.

    19일 동부 김성노 스트래티지스트는 이번주 FOMC 회의에서 금리가 동결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김 전략가는 "공격적인 금리 인하는 경기 침체의 산물, 추가 금리인상은 주식시장의 매력도를 낮추는 계기임을 고려할 때 금리는 적정수준에서 안정되는 것이 최상의 시나리오로 보인다"고 말했다.

    내년 상반기까지 FED금리가 5.25% 수준에서 안정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경기침체 우려보다는 경기연착륙에 대한 기대감이 큰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

    한편 수익률 갭을 이용한 이용한 S&P500 상승여력은 올해 4.3%, 내년까지 14.7%로 충분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경기둔화 우려로 S&P500의 내년 주당순익(EPS) 성장률은 9.92%로 하향 조정됐으나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올해 15.15배, 내년 13.78배 수준으로 매력적인 수준.

    단기적으로 S&P500은 금리인상 우려가 제기됐던 5월 고점에서 조정 가능성이 제기될 수 있는 상황이며 코스피도 미국시장 영향권에서 등락과정을 반복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예상했다.

    김 전략가는 “4분기 이후 주식시장은 내년 경기전망, 실적호전 섹터 및 종목에 대한 관심이 고조될 것이며 내년 실적호전이 예상되는 저평가 종목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장원준 기자 ch100s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더블유게임즈, 175억 규모 자사주 소각 [주목 e공시]

      더블유게임즈는 자사주 32만2438주를 소각한다고 29일 공시했다. 발행주식 수 기준 1.5% 규모다. 26일 종가 기준 소각예정금액은 175억원 수준이다.더블유게임즈는 2023년부터 누적 기준 발행주식총수의 약 2...

    2. 2

      삼미금속, 코스닥 합병 상장 첫날 '상한가'

      IBKS제22호스팩과 합병 상장한 삼미금속이 거래 첫날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두산에너빌리티와 원전 대형 터빈 블레이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면서다.29일 오전 10시 현재 삼미금속은 기준가(1만180원) 대비 ...

    3. 3

      거래소, ESG 포털 개편…영문 서비스 개시

      한국거래소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포털을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거래소는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의 지배구조 정보 비교 조회 기능을 신설하고, 기업명 검색과 업종별 조회 등 포털 검색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