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버지 부시 對北 특사로" ‥ 美하원, 핵협상 타개위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은 북한과의 핵협상 교착 상태를 타개하기 위해 조지 H W 부시 전 대통령을 특사로 평양에 파견해야 한다고 짐 리치 미 하원 동아시아태평양 소위원회 위원장이 19일 주장했다.

    리치 위원장은 부시 전 대통령이 이끄는 고위 사절단이 평양을 방문해 북한 당국과 평화조약을 위한 회담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부시 전 대통령의 방북이 북한으로 하여금 잠재적 핵무기 개발 계획을 중단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리치 위원장은 6자회담 미국측 수석대표인 크리스토퍼 힐 국무부 차관보를 초청한 북한측 제의를 미국이 물리치지 말고 부시 전 대통령의 방북까지 역제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평양과의 직접 대화는 특혜도 아니고 굴복도 아니다"라며 북한과의 고위급 직접 대화가 "북한이 이제까지 지연 술책에 이용해 왔던 협상 태도를 흔들어 깨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올해가 마지막"…네덜란드, 폭죽 사재기 열풍 이유가

      네덜란드에서 폭죽 사재기 열풍이 일고 있다. 내년부터 폭죽 판매가 금지되는 이유에서다.30일(현지시간) 유로뉴스는 전날 폭죽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현지 판매점에는 새해맞이 불꽃놀이를 위해 폭죽을 쟁여놓으려는 시민이 ...

    2. 2

      호주 이어 프랑스도…내년 9월부터 15세 미만 SNS 금지 추진

      이달 초 호주 정부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청소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사용 금지를 추진한 데 이어 프랑스 정부도 2026학년도 새 학기부터 15세 미만 청소년의 SNS 사용 금지를 추진 중이다.31일(현지시간) 일...

    3. 3

      남편과 다투다 25층서 추락…20대 女, 목숨 건졌다 '기적'

      외국인 남편과 말다툼을 벌이던 태국인 여성이 25층 건물에서 추락했지만, 목숨을 건졌다.최근 태국 현지 매체 더타이거에 따르면 지난 29일 오전 7시 6분 파타야 사이삼 로드에 있는 고급 콘도미니엄 경비원으로부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