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8년부터 휴대전화 서비스를 시작해온 SK텔레콤(사장 김신배)은 1997년 고객 불편사항 중 10대 중점 개선과제를 선포하면서 적극적이고 다양한 고객중심경영 활동을 전개하여 왔다.

2004년에는 다시 신가치경영 추진 선포를 통해 고객가치를 회사발전의 한 축으로 이해하고 고객특성에 적합한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의 '고객중심경영'은 "고객 중심으로의 변화"라는 기치 하에 고객, 구성원, 주주의 개별 가치뿐만 아니라 총체적인 미래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이러한 배경 아래 "고객가치(customer value)제고"차원의 고객만족(CS) 활동을 추구하고 있다.

올해 들어선 고객가치를 보다 더 혁신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4대 경영과제 중 하나로 "customer value 혁신"을 선정해 다양한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또 본사에 CV 추진본부를 신설하였고,지역마케팅본부에도 CV 추진팀을 두는 등 체계적인 CV 추구가 가능하도록 조직을 개편하였다.

SK텔레콤은 이와 함께 고객의 불만이나 요구사항을 즉시 반영하여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을 구축했으며,직접 고객을 응대하는 각 접점 채널별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채널 인증제"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통신 회사인 SK텔레콤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Needs)를 선도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펼쳐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