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설탕 주방세제 개발 '그린케미칼' 소재춘 사장… 친환경 세제 직접 마시며 홍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항 벤처기업인 그린케미칼(대표 소재춘)이 설탕을 주성분으로 만든 주방·세탁세제가 대기업을 제치고 중소기업청 한국능률협회 한국표준협회 등이 제정한 주요 대회 최고상을 휩쓸고 있어 화제다.

    이 회사는 28일 중소기업청 주최로 개막되는 제7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서 대통령상을 받는다.

    친환경 세탁세제,산업용 저온탈지제,표면 경화제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50여개에 달하는 특허를 획득하는 등 벤처기업 중에서는 최고의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최근엔 한국능률협회 경영인증원이 친환경 제품 개발업체에 수여하는 '2006년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녹색제품 부문에서 중소업체로는 최초로 이 회사의 주력제품인 '슈가버블' 세탁세제와 살균세척제가 1위를 차지했다.

    사탕수수와 올리브유를 화학적으로 결합시켜 만든 슈가버블은 설탕의 친수성을 이용,독성과 자극이 없으면서 세정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미국 FDA(식품의약국) 시험 결과 세정 후 유해물질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

    그린케미칼은 또 한국표준협회 컨설팅과 연세대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선정하는 '2006년 소비자 웰빙지수'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주방세제 부문 수위에 올랐다.

    소비자 웰빙지수는 웰빙 상품의 건강성 안전성 환경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항목을 평가한 것이다.

    이 같은 기술력 때문에 이 회사의 세탁용 사탕수수 세제는 중소기업 제품으로는 보기 드물게 이마트 롯데마트 까르푸 등 국내 대부분의 대형 할인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그린케미칼의 지난해 매출은 110억원이며 2008년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포항=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0년 살았으니 절반 내놔" 재산분할에 공식이 있나요? [김앤장 가사상속·기업승계 리포트]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부산 '캄보디아 노쇼 사기' 피의자 49명 전원 구속

      캄보디아에서 공무원을 사칭한 ‘노쇼 사기’와 인질 강도 등에 가담한 혐의로 국내로 압송된 73명 가운데 부산에서 수사를 받는 피의자 49명이 25일 전부 구속됐다.부산지방법원은 이날 오후 2시께...

    3. 3

      '피겨' 차준환, 동계올림픽서 일내나…깜짝 근황 공개됐다

      한국 피겨 스케이팅 남자 싱글 간판 차준환(사진)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치른 마지막 국제 대회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며 기대감을 높였다.차준환은 25일 중국 베이징의 국가체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