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TV부문- 삼성전자, 화질ㆍ음질등 소비자 편의성 극대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대표 최지성)의 TV도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

    삼성전자는 소비자 성향의 철저한 분석을 통해 감성적인 디자인과 소비자 편의성을 강조한 '보르도' LCD TV를 올초 전 세계에서 동시 론칭했다.

    이 제품은 6개월 만에 100만대가 팔리는 기록을 남겼다.

    또 본체 하단을 투명 크리스탈과 은은한 조명으로 처리,스타일에서 감각을 강조한 풀HD급 '모젤'LCD TV와 밝은 곳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데이라이트 플러스 기술을 탑재한 PDP TV 등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TV 신제품은 고객 평가단의 평가를 기반으로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화질과 음질을 구현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또 제품의 유통부터 소비자 사용까지의 라이프 사이클과 환경 조건을 고려한 신뢰성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제품 배달시에는 '사용설명 표준매뉴얼'을 통해 TV 기능 및 사용방법을 설명함으로써 고객이 제품을 올바르게 알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제품 설치와 애프터서비스는 자격증 제도를 통해 공인받은 전문가가 담당하고 있다.

    해피콜을 통해 고객의 불편을 즉시 개선하는 등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애프터서비스의 중점을 두고 있다.

    ADVERTISEMENT

    1. 1

      美대법 '관세 판결' 임박…"패소해도 다른 수단 많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관세에 대한 미 연방 대법원의 최종 결정이 이르면 오는 14일(현지시간) 나온다. 백악관은 패소해도 상호관세를 대신할 다른 수단이 많다고 밝혔다. 대법원이 상호관세를 무효라고 판정해도 세계...

    2. 2

      "반도체산단 이전 논란, 지역 유리한 여건 활용…기업 스스로 오게 해야"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지방 이전 논란에 대해 “정치적 이해관계에 흔들리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김 장관은 지난 9일 한경 밀레니엄포럼에서 이에 대한 패널들...

    3. 3

      "中샤오미에 주52시간 질문…먹고살기 바쁜데 무슨 소리냐고 하더라"

      ‘0대, 76초, 91%.’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9일 한경 밀레니엄포럼에서 중국 베이징에 있는 샤오미의 최첨단 전기자동차 공장 ‘슈퍼팩토리’를 방문하고 받은 충격을 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