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개포 자이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 大賞'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경제TV가 주최하고 건설교통부와 대한건설협회,한국주택협회,대한주택건설협회가 후원하는 '제4회 2006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대상'에서 영예의 종합대상은 GS건설(대형)의 '개포 자이'와 신동아건설(중견)의 '부산 파밀리에' 등 2개 단지가 선정됐다.

    GS건설의 '개포 자이'는 탁월한 건축미와 친환경적인 조경,입주민이 자발적으로 커뮤니티를 구성해 단지를 조성한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신동아건설의 '부산 파밀리에'는 단지 내에 인공호수를 설치하는 등 대형택지지구의 특성을 살린 자연미가 뛰어나 종합대상작으로 뽑혔다.

    이와 함께 건설교통부 장관상 브랜드부문은 대우건설 '푸르지오',경영인 부문은 이종수 현대건설 사장,윤리경영 부문은 금호건설,균형발전 부문은 중흥건설 등에 돌아갔다.

    이어 부문별 대상에는 △주상복합 우림건설 △고객만족 대주건설 △친환경 삼성중공업 건설부문 △신개념 세창 △주거가치 경기지방공사 △오피스텔 한승종합건설 등이 각각 선정됐다.

    특별상 부문에는 △디벨로퍼 킴스21 △마케팅 애드라인 △분양대행 세중코리아가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대상'의 응모는 올 들어 입주를 완료한 신규 단지와 하반기 준공예정인 단지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실사를 통해 최종 수상단지가 확정됐다.

    시상식은 29일 전경련회관 20층 경제인클럽에서 오전 11시 열린다.

    박영신 기자 yspar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동산마케팅협회, 'AI 역량 강화 세미나'…실무형 교육으로 업계 AI 혁신 선도

      '부동산 마케팅도 AI(인공지능) 활용이 대세다.' 분양마케팅업계에 업무 효율성은 물론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수단으로 AI활용이 늘고 있다. 관련 교육도 활발하고 참가자의 호응도 높다. &...

    2. 2

      노원구 S-DBC 개발 본격화…서울시, 산단 지정 검토

      서울시가 노원구 ‘서울디지털바이오시티’(S-DBC·사진)에 대한 산업단지 지정을 추진하는 등 강북권 개발에 속도를 낸다. 사업시행자인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는 빠르면 2028년 ...

    3. 3

      '이혜훈 사태' 여파…분양대행업 제도화 논의 급물살

      이혜훈 전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서울 강남 아파트 부정 청약 논란을 계기로 청약 제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