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산 보험大賞' 28일 시상 ‥ 한국보험학회 첫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산 신용호 기념사업회(이사장 손봉호 동덕여대 총장)는 27일 '대산 보험대상'의 첫 수상자로 한국보험학회(회장 김종국)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보험학회는 1964년 설립 이후 74권에 이르는 보험학회지와 보험사전 등 활발한 발간사업과 논문 발표,학술토론회 등을 통해 우리나라 보험 연구를 선도하며 보험학 이론 체계의 정립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학술적 연구뿐만 아니라 보험업법 개정,생ㆍ손보사 간 업무영역 조정,방카슈랑스 도입 등 업계의 주요 현안이 생길 때마다 적극적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정책적 대안을 제시해 왔다.

    시상식은 28일 오후 6시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리며 상장과 함께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된다.

    대산보험대상은 국내 보험산업 발전에 선구자 역할을 한 고(故)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사진)의 정신을 계승 발전하기 위해 올해 3월 제정됐다.

    국내 보험 및 보험서비스 분야의 선진화와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추천받아 매년 수상자를 선발한다.

    장진모 기자 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PC삼립 시화 공장 화재 8시간 만에 '완진'…3명 경상[종합]

      3일 오후 경기 시흥시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8시간 만에 완전히 진화됐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9분께 시흥시 정왕동 SPC삼립 시화공장 4층 구조의 R동(생산동) 3층 식빵...

    2. 2

      11시간 걸린 강선우 2차 조사…경찰, 구속영장 신청 '초읽기'

      3일 강선우 무소속 의원(사진)이 1억원의 공천헌금을 수수한 혐의와 관련해 2차 경찰 조사를 마쳤다. 혐의 입증에 필요한 조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경찰이 조만간 신병 확보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서울경...

    3. 3

      '불륜 사산아' 냉동실 유기한 귀화 여성…도주 1년 만에 나타났다

      남편에게 불륜 사실이 들통날까 두려운 마음에 사산아를 냉동실에 유기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베트남 출신 귀화 여성이 도주 약 1년 만에 실형을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4단독(강현호 판사)은 3일 시체유기 혐의로 기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