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굿모닝 "항공업..중국노선 수요 증가 긍정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굿모닝신한증권은 10일 항공업에 대해 중국 노선 수요 증가세가 긍정적이라며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다.

    장근호 연구원은 "지난달부터 중국 지역으로 운항 횟수가 크게 증가하면서 신규 수요를 창출했다"고 말했다.

    수요 증가율이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근거리 국제선 운항 횟수 확대가 수요 창출로 이어지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평가.

    또 10월 실적에 적용될 원화 기준 항공유가도 달러 기준으로 1.8% 상승했으나 원화 기준으로는 5.7%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에 대한 매수 의견을 제시하고 적정가는 각각 3만6900원과 7800원으로 유지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단독] 한국거래소, 설립 70년 만에 첫 M&A…AI 스타트업 품는다

      한국거래소가 설립 70년 만에 처음으로 기업 인수를 결정하고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을 낙점했다. AI 기반 시스템을 도입해 불공정·이상거래 탐지 등 시장 건전성을 확보하고 중장기적으로는 가상자...

    2. 2

      한화, 테크·라이프 사업 인적분할…그룹주 동반 '불기둥' [종목+]

      한화 그룹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화(한화)가 인적 분할을 결정하는 등 지배구조 개편을 예고하면서다.14일 오후 1시6분 현재 한화그룹 지주사인 한화는 전일 대비 2만200원(19.71%) 오른 12만...

    3. 3

      우선주부터 경고등 켜졌다…코스피 랠리 속 단기과열 잇따라

      코스피가 가파른 상승 흐름을 이어가면서 단기 급등 종목을 중심으로 한국거래소의 경고성 공시가 잇따르고 있다.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3거래일 동안 유가증권시장에서 지정된 단기과열·투자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