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부 "동원F&B 참치 매출회복으로 바닥 통과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부증권은 16일 동원F&B가 참치 매출을 시작으로 바닥을 통과 중이라고 밝혔다.

    차재헌 연구원은 올해 3분기 매출이 4~5% 성장하고 영업이익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추정했다. 올 영업이익은 260억원 내외로 작년 대비 25% 정도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같은 실적 개선의 원인으로 주력인 참치 부문의 매출 회복과 영업 정상화를 꼽았다.

    특히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참치 매출을 줄이면서 시장 가격을 정상으로 가져가는데 어느 정도 성공한 것으로 판단했다.

    올해 참치 매출이 전년과 비슷한 수준까지 올라설 경우 하반기 수익성 개선폭은 매우 클 것으로 예상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부양 추경 필요없고, 금리동결해야"…KDI의 정책제언

      "경기부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를 바꿀 유인도 없습니다."11일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재정·통화당국에 이 같은 정책 방향을 권고했다. 정...

    2. 2

      금융당국 "암호화폐 거래소, 금융회사와 동일 수준으로 규제해야"

      금융당국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해 "(기존) 금융회사에 준하는 수준을 넘어 동일하게 규율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11일 권대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빗썸 사태 관련 국회 정무위 현안질의에서 내부통제 기준을 다...

    3. 3

      "고맙다 어닝서프라이즈" 클라우드플레어, 시간외서 16% 급등

      세계 최대 인터넷 인프라·보안 기업 클라우드플레어가 어닝서프라이즈(깜짝 실적)을 신고하며 시간외매매에서 주가가 16% 가까이 급등했다. 인공지능(AI) 에이전트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인터넷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