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단공, 기업들에 '바가지 분양' 의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산업단지공단(산단공·이사장 김칠두)이 현행법을 위반해 부당한 가격으로 기업들에 산업단지를 분양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한나라당 김성조 의원은 20일 산단공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지난 6월 산단공이 광주첨단 국가산업단지를 기업에 분양하면서 1년 전 매입 당시보다 54%나 비싼 가격으로 매각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는 산단공이 저렴하게 분양가격을 산정토록 한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산집법)'과 동법 시행령을 위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산단공은 지난해 6월 L사로부터 광주첨단산업단지 부지를 ㎡당 8만9000원에 매입했다.

    산단공은 이후 지난 6월 K사 등 23개 업체에 단지를 분양하면서 매입 당시보다 54% 높은 ㎡당 13만8000원에 매각했다.

    김 의원은 "산단공은 '매입 당시 5년 무이자 대신 선납을 했기 때문에 애초에 저렴한 가격으로 산 것'이라고 주장하나 선납을 통해 산단공은 분양시기를 5년이나 앞당겨 수입을 올리게 됐다"며 "기업들에 부지를 매각할 때는 이 같은 점이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감사원 감사를 통해 위법사실을 분명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도원 기자 van769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로또 명당 아니면 이제 모바일로 살래요"…복권방 '비상'

      오는 9일부터 휴대폰을 통한 로또 구매가 허용되면서 복권 판매점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모바일 구매 확산으로 오프라인 판매점을 찾는 발길이 줄어 매출에 타격이 불가피할 것이란 걱정이다. 반면 “시대 변...

    2. 2

      현대차, "車 아닌 문화를 판다"…콘텐츠 마케팅 성과

      현대자동차의 콘텐츠 마케팅이 단편영화를 넘어 장편영화로 확장되며 글로벌 콘텐츠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다.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가 투자자로 참여한 첫 독립 장편영화 베드포드 파크는 지난달 30일선댄스 영화제 미국 드...

    3. 3

      월가, 1월 고용지표와 CPI 주목…상하이 증시, 춘절 소비 예의주시 [뉴욕·상하이 증시 주간전망]

      이번 주 뉴욕증시(9~13일)는 주요 경제 지표 발표가 몰려있다. 11일에는 1월 미국 비농업 부문 고용지표, 13일에는 1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발표된다.시장의 관심은 고용시장이다. 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