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포트] 한국위치정보, 사회안전사업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한국위치정보가 독거노인의 위치와 건강상태를 파악하는 공공 지킴이 사업에 참여하는 등 사회안전정보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조현석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위치정보가 수원시 U-지킴이 사업에 사회안정정보망 시스템 단말기 100대를 공급합니다.

    독거노인이 손목에 찰 수 있는 형태인 이 단말기는 투과율이 높은 지상파 주파수를 사용합니다.

    집안에서도 위치파악이 가능하며 맥박신호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위급 상황시 곧바로 응급 구조반 파견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한국위치정보는 이번 서비스의 성과에 따라 이 시스템을 수원시 관내의 모든 독거 노인에게 보급하는 방안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곽치영 한국위치정보 대표이사>

    "사회적 약자의 보호를 위해서 위치를 추적하는 수요는 있었는데 그동안은 기술적 해결책이 없었다. 마이폴 출시가 기술적 해결책이 될 것이다."

    한국위치정보는 수도권 중소도시들과도 사회안정정보망 사업을 논의 중이며 장애인 실종예방을 위한 위치정보 단말기는 정부 사업 참여를 통해 공급할 계획입니다.

    와우TV뉴스 조현석입니다.

    조현석기자 hscho@wowtv.co.kr

    ADVERTISEMENT

    1. 1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패밀리 쇼핑 페스타’ 진행

      신세계사이먼이 오는 23일부터 2월 1일까지 열흘간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패밀리 쇼핑 페스타’를 연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겨울...

    2. 2

      작년 한국 경제 1% 성장…건설투자 부진 탓에 4분기는 -0.3%

      작년 한국 경제가 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의 전망치에 부합했지만, 전년(2%)의 절반 수준에 그쳤다. 1.8%가량으로 추정되는 잠재성장률에도 크게 못 미쳤다.22일 한국은행은 작년 4분기 실질 국내총생...

    3. 3

      카니 방중 효과? 4년 막혔던 캐나다산 소고기, 다시 중국으로 [원자재 포커스]

      카니 캐나다 총리 방중 이후 캐나다산 소고기가 다시 중국 수출길 올랐다.22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캐나다 농업부 장관은 2021년부터 지속된 수입 금지 조치가 완화하면서 캐나다산 소고기가 중국으로 수출될 것이라고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