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업뉴스 헤드라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출총제 폐지 vs 유지'..막판 기싸움

    출총제폐지 여부를 놓고 재계와 공정위가 막판까지 팽팽히 맞서면서 앞으로 있을 입법과정이 순탄치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기아차 글로벌경영 골격 완성

    현대차그룹이 기아차 조지아공장 기공식을 계기로 글로벌 경영의 골격을 완성했습니다.

    정몽구 회장은 북미에 이어 차기 글로벌 전략으로 "인도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SK컴즈 "차세대 검색 네이버 추월"

    엠파스 인수로 포털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SK커뮤니케이션즈가 차세대 검색 시장에서 NHN를 추월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포털시장의 치열한 승부가 예상됩니다.



    대우일렉 인도 비디오콘 7천억 매각

    대우일렉트로닉스, 구 대우전자가 인도 비디오콘사에 7000억원에 매각됩니다.

    대우일렉 채권단과 비디오콘 컨소시엄은 매각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연말까지 정밀실사를 거쳐 본계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방규식기자 ksba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한국 펀더멘털에 안 맞아"…베선트 한마디에 환율 '수직 낙하' [종합]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이 원화가치의 급격한 약세가 한국 경제의 강력한 펀더멘털(기초 체력)과 맞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히자 달러-원 환율이 야간거래에서 급락했다.베선트 장관은 미국을 방문 중인 구윤철 부총리 겸...

    2. 2

      중국의 구조적 디플레이션…한국기업의 선택은 [조평규의 중국 본색]

      중국 경제가 '완만한 둔화' 단계를 넘어 '구조적 디플레이션'의 터널로 들어섰습니다. 표면적으로는 경기순환의 일시적 하락처럼 보이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구조적 요인이 뿌리 깊게 자리 ...

    3. 3

      사장도 부총리도 '中 경계령'…가전 올림픽 휩쓴 중국산 뭐길래

      "중국을 비롯해서 이번 'CES 2026'에 참여한 많은 기업들이 근시일 내 상용화될 수 있는 수준의 휴머노이드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휴머노이드 상용화 시점이 5~10년 뒤가 아니라 더 빨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