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도장설비 및 생산자동화설비 전문 분야에서 유독 주목받는 기업이 있다.

지난 2002년 창립한 이래 연구 개발에 전력을 기울여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탑테크코리아(주)(대표 정지만 www.toptechkorea.com)가 그 주인공.

금속과 플라스틱 도장은 소재면을 유지하고 녹이나 각종 오염으로 인해 도료 부착이나 건조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탑테크코리아(주)는 자동차 내외관, 전자제품 외관 등의 도장설비를 시공하면서 도장설비의 기본을 간과하지 않는 든든한 기업이다.

타 업체의 시공방식은 습식 도장설비에서 물 공급시 막힘 현상과 청소의 불편함이 있었으나, 탑테크코리아의 기술력만으로 막힘없는 물 공급과 청소까지 한번에 해결하였고, 도장설비 운전중 air balance 깨짐으로 인해 도장제품에 많은 불량을 초래 하였으나 새로이 개발한 설비로 이를 해소하는 기술 혁신의 신기원을 이룩하였다.

탑테크코리아는 새로운 기술 개발을 향한 열정을 끊임없이 불태우고 있다.

시스템의 문제점을 사용자의 입장에서 개선해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는 것. 현재 특허를 진행 신청 중에 있는 건이 5건이며 중소기업청 주최 도장설비 부문 우수기업상을 수상하는 등 값진 성과를 일궈내고 있다.

일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는 없다.

탑테크코리아는 도장설비 및 생산자동화설비 분야의 미래를 위해 후퇴 없는 전진을 계속하고 있다.

현재 개발 중인 수직 수평 이동 콘베이어 방식 자동도장생산 설비는 2007년도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설비는 도장설비 및 생산자동화설비 분야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다주는 신개념 기술의 집합체다.

소규모의 설비를 가지고도 대규모 생산설비 이상의 생산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동력비 및 에너지비용 절약이 가능하다.

아울러 원가절감을 통해 경쟁력을 키우고 최대의 기업이윤 창출이 가능하다.

탑테크코리아는 넓고 깊은 안목으로 미래를 내다보고 있다.

기존의 도장 유성도료가 세계환경종량제에 따른 규제로 수용성 도장 쪽으로 진행되고 있는 점을 인지하고, 2007년도부터 수용성 외장 도장 설비 부분 연구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국내 최초 수용성 도장 설비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것이다.

정지만 대표는 "설계자의 마음이 아닌 사용자의 마음으로 제작 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 한다"면서 "발주자의 재산이 아닌 시공자의 재산이라 생각하고 항상 타 업체보다 성실하게 제작하며 시공하고 연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