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ㆍGS건설, 외관ㆍ조경 등 GD마크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GS건설은 주택설비,건축 디자인 등의 부문에서 'GD(굿디자인)마크'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성남 금광래미안의 '초심원' 등 외관 및 색채 디자인 14건이 올 하반기 GD마크 인증대상으로 선정됐다.

    또 성남 금광 초심원,래미안 스타일관,길음 3차 산수화 옹벽 등 3건이 다음 달 발표되는 본상 후보에도 올랐다.

    GS건설도 주택설비,환경디자인 등의 부문에서 13건의 GD마크를 획득했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건축디자인 분야에서 양주자이,황실자이,서초자이 부띠끄모나코 등 7개 단지의 건축외관,조경,인테리어 등이 한꺼번에 GD마크 인증을 받았다.

    이와 함께 홈네트워크와 연계된 '자이 키오스크'와 열쇠,주차정보 발송 등의 기능을 갖춘 '자이 마스터키'도 디자인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GS건설 관계자는 "업계 처음으로 아파트 외부 디자인에 대해 GD마크를 받은 것에 의미가 있다"며 "'자이'아파트의 차별화를 위한 통합디자인 개발에 계속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GD마크는 제품의 기능과 품질,편리성 등을 심사해 산업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등이 부여하는 디자인 인증이다.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성수 4지구 갈등 일단락…대우·롯데 경쟁 입찰키로

      서울 성동구 성수전략정비구역 제4지구(성수4지구) 조합이 경쟁 입찰을 유지하기로 하면서, 시공사 선정을 둘러싼 갈등이 일단락됐다.12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조합은 당초 사업에 응찰한 대우건설과 롯데건설 양사의 경쟁을...

    2. 2

      노량진 뉴타운 분양 시작…내달 '라클라체자이드파인' 분양

      GS건설·SK에코플랜트는 오는 3월 서울 동작구 노량진 6 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라클라체자이드파인’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단지는 지하 4층~지상 2...

    3. 3

      다주택자 '퇴로' 열리자…서울 매물 이틀 만에 2000개 늘었다

      토지거래허가구역 내 다주택자들에게 '매도 퇴로'가 열리자 서울 아파트 매물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12일 아파트 정보 제공 앱 아파트실거래가에 따르면, 이날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 물량은 6만235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