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lobal HR Forum 2006] 인재가 미래다 (5) .. 인재포럼에서 '교육 양극화' 해법 찾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 경제의 확장과 기술 경쟁의 가속화로 인해 인적자원의 누적된 격차가 국내뿐만 아니라 국가 간에도 벌어지고 있다.

    사회경제 내에서 지속적으로 벌어지는 국가 간의 격차는 월드뱅크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같은 국제기구의 주요 사안이며 적절한 대응책의 고안은 각국 정부가 직면한 중요한 과제 중 하나다.

    인재포럼 마지막 날인 11월10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리는 미국 MIT의 토머스 코칸 교수의 강연에서 오늘의 시리즈 주제인 '교육 및 인적자원의 양극화'에 대한 세계 차원의 보다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코칸 교수의 강연이 끝나고 벌어질 종합토론에서도 이와 관련된 추가토론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종합토론의 좌장은 현정택 한국개발연구원 원장이 맡는다.

    토론에는 토머스 코칸 교수,피터 플림튼 스미스 유네스코 교육사무처장,이효수 영남대 교수,게리 가브리엘 빌라노바대 공대 학장 등이 참여한다.

    참가 희망자는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하며 현장 접수는 별도로 받지 않는다.

    참가문의 www.ghrforum.org

    ADVERTISEMENT

    1. 1

      양주서 60대 남성 흉기에 숨진 채 발견…'아들'이 유력 용의자

      경기 양주시의 한 단독주택에서 60대 남성이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28일 양주경찰서는 전날 정오께 양주시의 한 단독주택에서 60대 남성 A씨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경찰에...

    2. 2

      차은우 사과문 쓴 날…모친 '장어집 법인'에 무슨 일이

      가수 겸 배우 차은우의 모친이 설립한 법인에 대해 강화군청이 현장 조사를 진행한 가운데, 해당 법인이 서울 강남구로 주소지를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다.일간스포츠의 28일 보도에 따르면 강화군청은 지난 26일 차은우 모...

    3. 3

      병원 직원에 음란성 쪽지 보낸 원장…결국 검찰 송치

      강원 춘천시의 한 의원에서 여직원에게 성희롱 쪽지를 보낸 원장이 고용노동부 조사 결과 과태료 처분과 함께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됐다.지난 27일 고용노동부 강원지청은 춘천의 한 의원에서 발생한 직장 내 성희롱 및...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