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대통령,"신도시 분양가 인하방안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무현 대통령은 "우선 신도시에 공급되는 분양가를 인하해 서민들의 내집마련 기회를 늘리고 주변 집값의 상승요인으로 작용하기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노대통령은 2007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에서 "집없는 서민들의 상실감은 말로 다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노대통령은 "831대책의 기본골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불안한 부동산시장을 조기에 진정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도시 개발기간도 최대한 단축해서 공급확대 효과가 조기에 나타나도록 할 것이며 이를 통해 수도권 지역에 매년 30만호씩 주택을 차질없이 공급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분양가 원가공개를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중인데 이러한 원가 공개가 분양가 인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금융건전성을 약화시켜 국민경제체질을 부실하게 만들 여지가 있는 주택금융분야에 대해서도 지도와 감독을 강화하겠다"고 지적했습니다.

    한익재기자 ijhan@wowtv.co.kr

    ADVERTISEMENT

    1. 1

      파블로항공, 류영관 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부사장 등 2명 연입

      군집AI 항공·방산 플랫폼 기업 파블로항공이 군 장성 출신 인사를 영입해 방위산업 주력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동력을 강화했다고 5일 밝혔다.파블로항공은 올해 2월부터 공군 소장 출신 류영관 대외...

    2. 2

      쿠팡만 하던 '새벽배송', 대형마트에도 풀릴까…당정청, 논의 착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고 이후 쿠팡의 새벽 배송 서비스를 두고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당정청이 대형마트의 '새벽배송'을 허용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5일 민주당 등에 따르면 당·...

    3. 3

      '반도체 부활' 독기 품은 日…대기업 똘똘 뭉쳐 '총력전' 준비

      일본 간판 기업 30곳이 자국 ‘반도체 연합군’ 라피더스에 총 1600억엔을 출자한다. 당초 계획(1300억엔) 대비 23% 늘렸다. 라피더스에 2조9000억엔을 쏟아부은 일본 정부에 이어 일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