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달 콜금리 동결 전망 우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금리를 올려야 한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지만 경기에 대한 부담감으로 이달 콜금리는 동결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잠시 후 9시부터 본회의를 열어 이달 콜금리 목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전문가들은 한국은행이 부동산 시장만을 보고 통화정책을 펼 수 없다는 입장을 여러 번 밝힌 데다 경기가 본격적인 회복세를 탔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콜금리가 동결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채권 시장은 콜금리 인상에 대비한 모습입니다.

    금리인상 필요성을 제기한 국정브리핑 칼럼과 청와대 비서관의 한은 방문이 알려지면서 국고채 3년물 금리는 지난 6일부터 어제까지 0.16% 포인트 상승했습니다.

    부동산 시장과 경기 사이에서 금리를 둘러싼 논란이 어느 때보다 뜨거워진 만큼 시장관계자들은 콜금리 발표 후 있을 이성태 총재의 발언에 더욱 주목하고 있습니다.

    최은주기자 ejchoi@wowtv.co.kr

    ADVERTISEMENT

    1. 1

      뉴욕증시,빅테크실적과 연준FOMC앞두고 상승 출발

      26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주요 기술 기업의 실적 발표와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소폭 상승으로 출발했다. 동부표준시로 오전 10시 15분에 S&P500과 다우존스 산업평균...

    2. 2

      엔비디아, 코어위브에 2.9조원 투자…2대주주로 부상

      엔비디아는 데이터센터 서비스 제공업체인 코어위브에 20억달러(약 2조 9천억원)를 투자, 이 회사의 데이터센터 구축을 지원하기로 했다. 26일(현지시간) 엔비디아는 이 날 코어위브 주식 2,300만주를 주당...

    3. 3

      美상무부, USA레어어스에 2.3조원 지원·지분확보

      미 상무부가 USA 레어어스에 13억 달러의 대출과 2억7,700만달러의 연방 자금을 지원하기로 발표했다. 이 발표후 USA 레어어스(티커:USAR)는 26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개장전 거래에서 주가가 20% 이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