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포트] 신도리코,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 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사무기기 전문기업인 신도리코가 종합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으로 변신을 선언했습니다.

    한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종이문서가 대부분 전자문서로 바뀌고 잦은 정보유출로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이제 사무기기도 새 시대에 맞는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복사와 프린터, 팩스 등 모든 기능을 종합한 디지털 복합기에 원격지원시스템을 도입하고 보안을 강화한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인터뷰: 표희선/ 신도리코 사장)

    "하드웨어 중심에서 고객들의 문제점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탑재한 제품을 출시해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급한 업무중에 문제가 생겨도 네트워크를 통해 해결하고 문서 복사나 출력을 통한 기밀유출도 잡아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도리코는 차세대를 겨냥한 신개념 솔루션을 기반으로 내년에도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자신하고 있습니다.

    원화강세와 내수부진에 따른 우려를 말끔히 털어낼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인터뷰: 표희선/ 신도리코 사장)

    "최근 몇년간 해외수출 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뤘고 내년에도 신규계약들을 앞두고 있어 상당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부 부진했던 내수부문도 더욱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것입니다."

    46%의 점유율로 국내 디지털 복합기 시장의 독보적인 1위를 점하고 있는 신도리코는 보다 적극적인 사업확대를 통해 시장의 주도권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전략입니다.



    와우TV뉴스 한정원 입니다.

    한정원기자 jwhan@wowtv.co.kr

    ADVERTISEMENT

    1. 1

      대만,관세 100%위협에도 "반도체 생산 40% 미국 이전 불가능"

      대만 부총리는 미국이 요구해온 대만 반도체 생산 능력의 40%를 미국으로 이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못박았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8일 늦게 대만에서 방송된 CTS T...

    2. 2

      [단독] 불금에도 거리가 '텅텅'…"폐업도 돈 있어야 합니다"

      "원래라면 이 시간에 손님으로 차 있어야 하는데, 우리 매장은커녕 길거리에도 사람이 없습니다."금요일인 지난 6일 오후 6시경 강남역 일대는 예전과는 다른 풍경이었다. 한때 '불금'(불타는 금요일)엔 ...

    3. 3

      김세직 "장기 성장률 반전시킬 정책 아이디어 제시할 것"

      김세직 한국개발연구원(KDI) 신임 원장(사진)은 9일 “과거와 같은 단기적 경기 부양 정책이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는 것은 이미 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확인된 만큼 장기 성장률 추세를 반전하는 진짜 성장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