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석같은 삶의 지혜 7가지 ‥ '희망을 찾아서 7'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어린시절 누구나 한번쯤 할머니,할아버지로부터 '옛날 옛적에…'로 시작되는 이야기 한 토막은 들어본 기억이 있다.

    그 속에는 마법 같은 세상과 무용담,아름다운 사랑 이야기가 있었다.

    대부분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옛날 동화의 기억은 나이를 먹으면서 잊혀지게 마련이다.

    '희망을 찾아서 7'(알렉스 로비라 지음,송병선 옮김,21세기북스)은 어른들을 위한 환상동화이자 자기계발 성장소설이다.

    어른이 되면서 잊고 있었던 사랑,믿음,용기,우정과 같은 소중한 단어들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돌아 보게 해준다.

    이 책은 '젊은 기사'가 '연금술사'의 주인공처럼 깨달음을 찾아 떠나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내고 있다.

    주인공은 마법의 검을 찾아 떠난 모험에서 수많은 난관과 유혹을 물리치고 7개의 보석 같은 지혜를 얻게 된다.

    용기,책임감,목표,겸손,믿음,사랑,단결과 협동이 그것이다.

    이 같은 모험을 통해 치열한 시대를 살아가는 직장인에게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성공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려준다.

    224쪽,1만원.

    김재창 기자 char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단양 '얼굴 없는 천사' 올해도 나타났다…3년째 365만원 기부

      충북 단양의 '얼굴 없는 천사'가 올해도 명절 전 나타나 365만원을 기부했다. 이 익명의 기부자는 3년째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2일 단양군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후 3시께 50대로 추정되는 한 여...

    2. 2

      주행 중 갑자기 파손된 앞 유리에…배우자 사망 '날벼락'

      경기 안성시에서 달리던 차량 앞 유리가 미상의 물체에 파손되면서 50대 탑승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2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25분께 안성시 금광면에서 "미상의 물체가 차량에 날아들어 동승자가 크게 다...

    3. 3

      "여친 몰래 찍은 영상을…" 수사 소식에 130명 '무더기 자수'

      가족과 연인 등을 몰래 찍은 불법 촬영물을 유통한 온라인 사이트 'AVMOV'에 대해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현재까지 사이트 이용자 130여명이 자수했다.경기남부경찰청은 2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