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의 특징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어린이·청소년들을 위한 교육,교통안전,리더십 등을 고양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실시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페덱스가 지역 커뮤니티 및 사회,인류,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자리잡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

페덱스코리아는 2003년부터 지속적으로 국제아동안전기구인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매달 정기적으로 서울 부산 수원 등 전국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하게 학교 가는 길(Walk this way)' 캠페인을 실시해오고 있다.

서울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송천 초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향후 3년간 안전한 스쿨존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혼자서도 학교 잘 가요' 어린이 교통 사고 방지 예비 훈련을 실시한 바 있다.

페덱스코리아는 이 캠페인을 통해 3년 후 스쿨존 내 어린이 보행안전 실천율을 직접 측정해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올해 5월에는 경기도 성남 영어 마을에서 불우아동 240명을 초청해 제1회 'FedEx English Camp'를 개최,어린이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지난 7월26일에는 국제 청소년 경제교육 기관인 'JA(Junior Achievement)'가 주최하는 2006 청소년 리더십 경제 컨퍼런스(FedEx International Junior Leadership Conference)를 후원했다.

국내에서는 7명의 학생이 선발돼 페덱스코리아측이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국제 청소년 리더십 컨퍼런스는 JA가 매년 개최하는 경제대회로 미국 캐나다 일본 한국 벨기에 등 전 세계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참여해 국제문화의 이해,국제 경제,리더십,윤리경영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발표 및 토론을 하게 된다.

페덱스는 이번 컨퍼런스의 후원뿐 아니라 봉사자로도 참여하게 된다.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