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무엇보다 삶의 질을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미래주거공간이 최근 블루칩 아파트의 핵심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건설기획으로 국내 대표적 건설사인 남광토건과 협력하여 포항양덕지구에 남광하우스토리를 분양중인 시행사 천혜산업개발(주)을 우수건설시행사로 소개한다.


주거공간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주거공간의 쾌적함이 조망권, 일조량, 남향배치 등에 국한되던 시대를 거쳐 로하스아파트와 유비쿼터스 공간이 근래까지 미래 주거공간으로 인식됐다.

이제는 이 모든 것을 갖춘 것은 물론 지역의 특성과 어우러진 '크루즈(Cruise) 아파트'가 새로운 주거공간으로 예고되고 있다.

크루즈아파트란 일종의 캐릭터 아파트로써 그 지역 고유의 특수성, 역사, 입주민 성향 등을 담아 삶의 공간으로 연출하는 신(新)개념 주거공간을 말한다.

크루즈아파트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기 때문에 전국에 똑같은 모습을 찾을 수 없다.

성냥갑에 비유하며 아파트의 획일성을 냉소적으로 비판했던 목소리는 이 아파트 앞에서 힘을 잃게 되는 것이다.

이는 크루즈 아파트가 블루칩 아파트의 조건이 되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캐릭터아파트(크루즈)를 처음 선보인 건설회사는 남광토건(주)이다.

남광토건(주)는 고유브랜드 '하우스토리'를 통해 국내 주거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군 건설업체인 남광토건(주)는 열린경영, 지식경영을 구축하며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혁신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즉, 한 발 앞선 경영을 도입했던 이 회사의 역량이 '하우스토리'에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는 것이다.

아무도 시도하지 못했던 '캐릭터아파트(크루즈)'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것 역시 남광토건(주)의 '혁신'에서 출발한다.

캐릭터아파트(크루즈)의 본격적인 신호탄은 포항 양덕지구에서 시작되고 있다.

남광토건(주)는 시행사인 천혜산업개발(주)(대표 양현호)과 손을 잡고 양덕지구에 '하우스토리'를 11월10일부터 분양 개시에 들어갔다.

천혜산업개발(주)는 상가분양에 주력하던 회사로써, 시행사로서는 보기 드물게 투명경영을 고수해온 뿌리가 튼튼한 시행사이다.

이런 장점을 인정받아 남광토건(주)의 2006년 우수시행사로 선정된 것이다.

경영이념이 동일한 시공사와 시행사는 손발이 척척 맞을 수밖에 없다.

끈끈한 파트너십은 분양률로 나타난다.

양덕 하우스토리 모델하우스는 연일 사람들의 방문이 쇄도하며 소위 '대박'을 터트릴 분위기이다.

모델하우스는 위치는 포항 환여동사무소 인근에 있다.

양덕 하우스토리는 지하 1층, 지상 12~25층의 모두 5개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46평형 179가구, 54평형 196가구 등 대형 평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포항 양덕 하우스토리는 처음 보는 순간 저절로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빼어난 외관과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미래 산업도시로 재도약하는 포항을 표현하기 위해 풍요로움과 여유로움의 상징인 유람선을 아파트 캐릭터로 삼았기 때문이다.

상징성은 아파트 곳곳에서 묻어난다.

설계를 보면 아파트 외관 상층부를 유람선의 주요 축으로 잡았고 단지 저층부 상가와 보육시설은 물결의 이미지로 설계된다.

단지 전체를 감싸는 옹벽과 경계 부분은 배의 난간 이미지를, 단지 내 중앙광장의 오픈 테라스는 배의 데크 이미지로 형상화했다.

크루즈 아파트의 특성을 완벽하게 구현한 것이다.

또한 기존 아파트와 기본적인 '설계부터 다른' 차별화된 아파트라는 점도 돋보인다.

단지 외관만 화려하다면 양덕 하우스토리는 속빈 강정에 불과할 것이다.

이 아파트의 진정한 힘은 프리미엄이 높다는 것이다.

양덕 하우스토리는 블루칩의 최고 덕목인 뛰어난 교통여건과 각종 개발호재를 품고 있다.

양덕지구는 약 1조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와 2만 여개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영일만 신항과 인접해 있다.

또한 현대중공업 포항공장이 조성되는 인근지역으로 포항경제의 핵심지역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양덕지구는 개발호재를 뒷받침하는 대규모 주택단지로 조성되고 있다.

개발에 따른 기반시설 인프라 구축에 대한 수혜도 고스란히 받는다.

신항만 배후도시로써 대구~포항간 고속도로 개통, 기계~신항만간 고속도로 건설 등 도로건설 및 확충이 추진되고 있기 때문이다.

양덕 하우스토리는 양덕지구 내에서도 가장 노른자 지역에 들어서 투자자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 명문학군으로 둘러싸인 수준 높은 교육환경, 단지 바로 앞의 각종 생활편의시설 등을 모두 갖춰 실수요자들을 크게 만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양덕 하우스토리의 또 다른 특징은 첨단공법과 설계미학이 완벽하게 어우러졌다는 점이다.

단지 중앙을 가로지르는 울창한 숲은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이다.

끈적한 바닷바람을 상쾌하게 바꿔주기 위해 자연휴양림에 가까운 숲을 조성했다.

보행과 차도를 분리해 지상 주차공간을 최소화한 것. 유비쿼터스와 웰빙공간을 접목한 실내공간은 주부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하게 인간공학적으로 설계됐다.

이밖에 내진 및 강풍을 대비한 안전설계, 층간소음을 고려한 설계,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 휘트니스센터 등 블루칩 아파트다운 최고의 시설을 자랑한다.

주거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포항 양덕 하우스토리. 이 아파트는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당당히 그 위용을 드러내고 있다.

<분양문의> (054)232-8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