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하이텍 볼보코리아 세원이씨에스 패커드코리아 금호렌터카 진주경찰서 등 6곳이 품질경영상을 받았다.

품질경영상은 품질경영 활동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기업의 체질개선과 품질향상 및 생산성 제고에 크게 성과를 올린 기업에 주는 상이다.

성우하이텍(대표 이명근)은 품질 및 환경경영시스템을 재정비해 전사적으로 일관된 통합인증을 취득하는 데 주력해왔다.

이를 통해 납입불량률과 설비고장률을 크게 줄였다.

앞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강화하기로 했다.

볼보그룹코리아(대표 에릭 닐슨)는 ERP시스템을 도입하고 6시그마 활동을 통해 경영품질을 높여왔다.

TQM활동은 직원들을 고객중심의 긍정적인 사고로 전환시켰다.

부품의 재고정보 정확도를 99.8%로 높였고 자재소요량 계산시간은 21시간에서 1.5시간으로 단축했다.

세원이씨에스(대표 엄병윤)는 1998년 ISO 9000 인증에 이어 2000년 QS 9000 획득 등 꾸준한 품질시스템 도입으로 경영품질을 높여왔다.

또 6시그마 활동과 싱글PPM 활동을 도입해 불량률을 감소시키는 등 업무효율을 개선했다.

패커드코리아(대표 하태주)는 품질경영 활동을 통해 지난해 품질관리비용을 2003년 대비 61%로 낮췄다.

경영책임에서부터 사회적 관계,정보,환경,기업이미지 등 19개 분야에 걸친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했고 'POWER 2010'을 운영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금호렌터카(대표 이삼섭)는 '고객이 외면하는 기업은 생존할 수 없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고객만족을 위한 '으뜸품질'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진주경찰서(서장 강선주)는 대국민 봉사 품질을 높이기 위해 'Q-폴리스'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물샐틈없는 방범망을 뜻하는 불루(不漏)넷망을 구축했고 문단속 운동인 '들락(lock)날락(lock)운동'을 전개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평을 듣고 있다.

올해 순찰차 도착 시간을 3분30초 이내로 단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