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론스타 외환銀 매각계약 파기] 검찰 "수사 예정대로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검찰은 론스타가 국민은행과 맺은 외환은행 매각계약을 파기하겠다고 선언한 것과 관련,"수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원칙론을 강조했다.

    채동욱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수사기획관은 "수사는 예정된 일정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론스타측이 매각파기의 책임을 검찰에 돌린 것과 관련 채 기획관은 "최근 영장기각 사태에서 보는 바와 같이 철저한 법원의 통제와 견제아래 이 사건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며 "검찰수사가 법절차를 무시하고 어떤 반외자정서나 민족주의 감정에 사로잡혀 진행되는 것처럼 보도되는데 동의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또 검찰 수사가 수차례 연장되고 언제 끝날지 알수 없다고 한 것과 관련해 그는 "검찰수사가 연장된 적 없고 외환카드 주가조작은 지난 9월 27일 금감위로부터 수사의뢰 받아 한달만에 구증(증거를 구함)을 끝낸 사건으로 제트기를 탄 것처럼 빠른 수사"라고 반박했다.

    강찬우 대검 공보관도 "근거없는 수사에 법원이 체포영장을 발부했겠냐"고 반문하며 "대한민국 법 규정을 지키는 정당한 외국 투자에 대해서는 철저히 보호한다는게 검찰의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 최대 파운드리 SMIC, 대규모 생산능력 확장 나섰다

      중국 최대 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SMIC는 반도체 수요 급증에 대응해 대규모 생산능력 확장에 나섰다. 이로 인해 감가상각비가 급증함에 따라 올해 마진 압박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11일(현지시간) 로...

    2. 2

      "요즘 누가 모텔 가요"…'매출 반토막' 숙박업계 '울상' [이슈+]

      밸런타인데이와 설 연휴를 앞둔 2월, 통상이라면 연인 손님으로 북적여야 할 도심 숙박업소들이 예상과 달리 한산한 분위기다. 업계에서는 "예전 같지 않다"는 말이 공통으로 나온다.11일 서울 영등포구 인근 숙박업소 밀...

    3. 3

      한화에어로, 루마니아 현지공장 착공…"현지화 전략의 결정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루마니아 현지에 K9 자주포와 K10 탄약운반장갑차를 생산할 대규모 거점을 마련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생산기지 구축을 통해 현지 생산과 유지·보수·정비(M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