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성패션 ABC] ⑧ 니트의류 고르는 법, 카디건은 몸에 딱 맞게 입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중하게 고른 몇 장의 니트 스웨터는 캐주얼 복장을 구성하는 핵심이 된다.

    우선 다음 네 가지 스웨터는 반드시 갖춰야 한다.

    크루넥 스웨터(목 부분이 둥글게 파인 것)는 드레스 셔츠,티셔츠,재킷 등과 두루 잘 어울린다.

    단 피부색과 비슷한 색상은 입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

    브이넥 스웨터(V자 형태로 파인 것)도 다재다능한 스타일이라 드레스 셔츠,타이 또는 컬러풀한 캐주얼 셔츠와 잘 맞는다.

    터틀넥 스웨터(목을 덮는 것)는 캐주얼한 코디의 거의 모든 옷차림과 훌륭하게 매치된다.

    품위 있는 모습을 연출하는 카디건(앞이 열리는 형태)은 몸에 딱 맞는 것을 고르는 게 좋다.

    이 모든 종류의 스웨터를 고를 때 공통된 원칙은 가볍고 부드러우며 착용감이 좋아야 한다는 것.최근 인기를 끄는 소재는 단연 캐시미어다.

    캐시미어는 산양의 속털을 빗으로 쓸어내 만드는 섬유다.

    쇠고기의 종류와 가격이 천차만별인 것처럼 모든 캐시미어의 질이 똑같은 건 아니다.

    따라서 용도에 맞게 적당한 가격의 제품을 고르는 센스가 필요하다.

    /갤럭시 남성 스타일 지침서 '더 클래식 테이스트' 편집팀

    ADVERTISEMENT

    1. 1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2. 2

      [단독]계약학과도 '양극화'…수도권·대기업에만 몰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3. 3

      '尹대통령실 PC 초기화'…정진석, 경찰 피의자 출석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파면 직후 대통령실 컴퓨터 1000여 대를 초기화하도록 지시한 의혹을 받는 정진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소환했다. 정 전 실장이 경찰에 출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3대 특검 잔여 사건을 수사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