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기 수입차, 내년부터 줄줄이 '수입금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BMW 320,아우디 A6 2.4 등 일부 수입차들의 판매가 이르면 내년 1월부터 중단된다.

    디젤 승용차는 유럽식 OBD(On Board Diagnostics·배출가스 자가진단장치)를,가솔린 승용차는 미국식 OBD를 의무적으로 달도록 한 대기환경보전법이 시행되기 때문이다.

    유럽차의 경우 북미 시장에 판매하고 있는 배기량 3000cc 이상 가솔린차에는 미국식 OBD가 장착돼 있지만 북미 시장에 진출하지 않은 3000cc 이하 모델에는 장착돼 있지 않아 이 법이 시행되면 우리나라에선 판매할 수 없는 실정이다.

    BMW코리아는 최근 이 회사의 최고 인기 모델인 BMW 320과 325,523의 추가 주문을 중단했다.

    BMW코리아는 세 가지 모델을 내년 라인업에서 제외한다는 전제 하에 이를 대체할 새로운 모델을 들여오기로 하고 독일 본사와 협의 중이다.

    그러나 BMW코리아 관계자는 "대체 모델로 들여올 수 있는 것은 어차피 3000cc 이상 차량인데 이들은 2000~2500cc인 BMW 320 등에 비해 2000만~3000만원 이상 비싸고 수요층도 달라 대체 효과가 얼마나 있을지 의문"이라고 토로했다.

    아우디코리아도 A6 2.4의 대체 모델을 찾기 위해 부심하고 있다.

    A6 2.4는 올 들어 지난달까지 1456대가 팔려 이 회사 전체 판매량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E 200K의 수입을 일단 중단한 채 독일 본사에 OBD 기준에 적합한 모델을 개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년 맞아 전현무와 손잡고 '건강 캠페인' 시작한 이 기업

      휴롬은 새해를 맞아 전현무를 연간 앰배서더로 발탁해 신년 건강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휴롬은 연초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친근한 이미지의 전현무와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 가능한 &...

    2. 2

      구글-월마트, AI 동맹…챗GPT·아마존과 이커머스 경쟁 격화 [현장에서]

      구글과 월마트가 인공지능(AI)을 매개로 역대급 ‘리테일 동맹’을 선언했다. 구글의 생성형 AI 제미나이에서 월마트의 제품을 대화창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다. 구글은 여기서 더 나아가 유통업체 ...

    3. 3

      B2B 힘싣는 청호나이스…매출 35% 증가

      청호나이스가 어린이집, 유치원, 경로당, 교육기관 등 단체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한 렌탈 수요 확대로 2025년 해당 시설의 렌탈 비율이 2024년 대비 3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단체 이용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