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넥스턴 신기술株..그 가능성에 주목-굿모닝신한증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굿모닝신한증권은 28일 기술력이 우수한 주축이동형 CNC자동선반 전문업체인 넥스턴의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오는 12월 중 개발이 완료될 것으로 보이는 넥스턴의 신제품은 세계 공정자동화 장비 시장을 대체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경섭 연구원은 "CNC자동선반은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공정자동화의 필수장비로서 국내 시장은 국내업체 주도로 연평균 16% 성장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최초로 2CUP 2계통 제어기술을 개발한 넥스턴의 경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무엇보다도 올 12월에 개발이 완료되는 CNC자동선반에 큰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권고했다.

    이번에 개발되는 신제품은 세계 최대 가공경인 45mm를 시현할 것으로 보여 기존 범용선반시장은 물론, 8인치 밀링시장까지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경쟁사 제품의 최대 가공경은 현재 32~35mm이다.

    이미 시제품을 생산하는 단계에 있으며, 내년 이후 본격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대당 판매가격 및 수익성도 기존 제품보다 높아 향후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했다.

    한편 넥스턴은 지난 200년 7월 한화기계 출신 엔지니어들이 독립해 설립한 공작기계업체이며, 금속절삭 가공용 공장기계인 주축이동형 CNC자동선반을 전문으로 생산중하고 있다.

    CNC자동선반이란 컴퓨터를 이용한 자동제어기술을 기반으로 소재를 자동 공급하고 프로그램에 의해 완제품을 대량 생산하는 공장자동화의 핵심장비를 말하며 대부분이 주축이동형이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연휴 전 불확실성 선반영…코스피, 상승 기류 더 강해" [주간전망]

      증권가는 설 연휴(16~18일) 이후 코스피지수가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증시의 큰 변동성이 오히려 연휴 전 불확실성을 선반영하는 효과가 나타나서다. 이 때문에 코스피 펀더멘털(이익체력)에 기반한...

    2. 2

      "예금·적금보다 돈 벌고 싶어요"…2000억 굴리는 40대의 대답은

      “오는 2분기부터 사업 영토를 확장하는 게임주와 기술이전 기대감이 큰 바이오주가 두각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이수형 에이케이파트너스자산운용 대표(1981년생)는 지난 13일 한국경제...

    3. 3

      상여금으로 '치킨값' 벌어볼까…개미들 기대감 폭발한 종목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한동안 잠잠했던 기업공개(IPO) 시장이 다시 뜨거워질 전망이다. 올해 첫 코스피 대어(大魚) 케이뱅크를 필두로 공모주 청약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다. 새내기주 주가 상승 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개인투자자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