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인여성 '하와이 경제개발' 수장됐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인 여성이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시 경제개발 책임자로 발탁됐다.

    하와이 한국일보 최근호에 따르면 앤 정씨는 오는 12월1일부터 호놀룰루시 경제개발국 관리국장으로 일하게 된다.

    앤 정씨는 정길봉 전 민주평통회장의 장녀로 한국에서 태어나 5세 때 가족과 함께 하와이로 이주했다.

    하와이 메리놀고교를 거쳐 캘리포니아 UC버클리를 우등생으로 졸업한 그는 로스앤젤레스 마케팅회사에서 일하며 과학기술분야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후 과학기술 관련 회사에서 일하다 하와이로 돌아온 정씨는 테크놀로지 트레이드 어소시에이션(HTTA)을 설립,6년간 책임자로 있으면서 미 본토에 흩어져 있는 하와이 출신 인재들을 불러들였다.

    이 같은 능력을 인정받아 정씨는 이번에 호놀룰루시 경제개발국장으로 발탁됐다.

    정씨는 "하와이 경제를 발전시키고 호놀룰루를 가장 살기 좋은 시로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1월 고용 13만명 '깜짝' 증가…실업률 4.3% 하락 [종합]

      미국 노동부는 1월 미국의 비농업 일자리가 전월 대비 13만명 증가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이는 지난해 12월(4만8000명) 대비 증가 폭이 확대된 것은 물론 다우존스가 집계한 전망치(5만5000명)도 크게...

    2. 2

      日 홋카이도 오타루 해수욕장서…모래 파묻힌 한국인 시신 발견

      일본 홋카이도의 유명 관광지인 오타루시 동부 해수욕장 '오타루 드림 비치'에서 한국인 시신이 발견돼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1일 홋카이도신문에 따르면 일본 경찰은 지난 5일 오타루 드림 비치에서 ...

    3. 3

      [속보] 미국 1월 고용 13만명 '깜짝' 증가…실업률 4.3%

      미국 노동부는 1월 미국의 비농업 일자리가 전월 대비 13만명 증가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다우존스가 집계한 전망치(5만5000명)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실업률은 4.3%로 전월(4.4%) 대비 낮아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