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는 마라톤 경주에 비유할 수 있다.

단거리를 질주하듯 짧은 시간에 고수익을 노리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장거리를 뛴다는 마음가짐으로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차근차근 목돈을 마련하고 불려나가야 한다.

재테크에 성공하기 위해선 성향과 용도에 맞는 적절한 금융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금융시장에는 매일 수많은 상품이 쏟아져 나온다.

금융상품 물결속에서 자신의 라이프사이클과 투자성향에 꼭맞는 상품을 고르는 지혜가 필요하다.

특히 연말정산을 앞두고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이달 중 소득공제상품에 가입할 경우 내년 1월에는 급여와 함께 짭짤한 보너스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각 은행별로 연말을 맞아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금리 혜택을 내걸고 세일즈에 나서고 있어 자신의 몸에 맞는 금융상품을 골라 선택하기에 적기다.

시중은행별 연말 주력상품을 소개한다.


-------------------------------------

농협이 판매하고 있는 '농협 드림라이프 예·적금'은 여유자금이 있는 우량고객 뿐 아니라 30세 이상의 중산층인 봉급생활자 및 자영업자,주부 등의 노후대비 및 자산 증식용 상품이다

이 상품은 다양한 혜택과 부가서비스를 자랑한다.

가입대상엔 제한이 없으나 30세 이상 고객과 타행거래 및 장기거래 고객들에겐 특별 우대혜택을 준다.

30세 이상인 고객이 가입하면 고객안심공제III(휴일교통재해보장형)에 무료 가입 혜택을 준다.

드림라이프 고객은 휴일 교통재해를 당했을 때 최고 1000만원까지 보험금을 탈 수 있다.

또 모든 가입고객은 카드이용 실적에 따라 최고 0.6%의 캐시백 적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고객이 예·적금 만기 때 원금과 이자 외에 카드이용 실적의 최고 0.6%에 해당하는 금액이 통장에 자동으로 입금된다.

이 밖에 신용대출을 받을 경우 우대금리를 적용해 주고 외화환전 및 송금 수수료 서비스도 우대한다.

농협BC카드 및 급여계좌를 신규 거래할 경우 0.2%포인트 금리를 추가로 얹어준다.

이에 따라 예금의 기본 금리는 연 3.6%(1년 기준)이지만 5000만원 이상 영업점장 우대금리(1.2%),캐시백 서비스(0.6%),농협BC카드 및 급여계좌 신규 거래(0.2%) 등을 모두 합치면 최고 5.6%의 금리가 적용된다.

적금의 경우 장기거래할 경우 유리한 구조다.

해당 연차 적립액 및 재예치액에 대해선 0.1%포인트 금리우대가 추가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