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1월 보금자리론 1,232억원 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이 지난달 1,232억원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보금자리론 실적은 e-모기지론 판매 중단효과로 지난 10월 크게 떨어진 이후 지난달에도 비슷한 수준을 이어갔습니다.

    주택금융공사는 시중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은 증가한 반면 보금자리론 공급실적이 정체를 보인 것에 대해 최근 수도권 주택가격 상승으로 보금자리론 대출 대상이 줄어든 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대상은 시가 6억원 이하 주택이고 최대 대출한도는 3억원입니다.

    또 시중은행들이 변동금리대출상품 위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것도 보금자리론 판매 부진의 원인으로 지적됐습니다.

    최은주기자 ejchoi@wowtv.co.kr

    ADVERTISEMENT

    1. 1

      캐나다 국방조달 국무장관 방한…한화오션 잠수함 둘러볼 예정

      캐나다 국방조달 담당 국무장관이 한국을 방문한다. 한화오션 등 국내 조선소를 방문해 잠수함 건조 역량과 양국 산업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1일 외신과 방산업계 등에 따르면 스티븐 푸어 캐나다 국방조달 담당 국무...

    2. 2

      "곧 설날인데 큰일났네"…쌀값 20㎏ 6만5000원 넘었다

      설날을 앞두고 쌀값이 3개월 만에 최고치를 찍었다. 쌀 20㎏ 가격은 6만5000원을 돌파했다.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기준 쌀 20㎏은 6만5302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5만3180...

    3. 3

      반도체·부품 빼면 제조업 생산 뒷걸음

      주요 수출산업인 반도체를 제외한 제조업 생산이 지난해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출은 좋았지만, 내수 출하가 부진한 가운데 대기업 생산이 늘고 중소기업은 부진한 양극화 경향도 확인됐다.1일 국가데이터처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