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포트] LG데이콤 "훈훈한 겨울이에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연말이면 직장인들이 가장 기다리는것은 바로 성과급입니다. LG그룹 통신계열사들의 희비, 연사숙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LG그룹 통신계열사 가운데 직원과 주주 모두 훈훈한 겨울을 보낼 곳은 바로 LG데이콤입니다.

    (CG-LG데이콤 매출)

    LG데이콤은 박종응 사장이 취임한 1월이후 창사이래 최대 실적을 분기마다 갈아치우며 재기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CG-LG데이콤 주가)

    연초에 비해 주가는 40%이상 올랐고, 직원들도 100%의 성과급이 돌아갈 예정입니다.

    (S-LGT, 700만 가입자 돌파 '눈앞')

    LG텔레콤 역시 연초 목표였던 700만 가입자 돌파를 눈앞에 두면서 직원들의 기대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CG-LGT 매출)

    이같은 가입자 기반은 동기식 IMT-2000사업권 취소에 따른 접속료 반영, 늘어난 과징금 등에도 불구하고 실적 선방의 주된 요인이 됐습니다.

    (S-"2년연속 성과급 지급 검토")

    정일재 사장은 "영업이익과 가입자 목표가 달성될 것"이라며 "2년연속 성과급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LG그룹 통신계열사 가운데 가장 추운 겨울은 바로 LG파워콤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입자 목표는 달성하겠지만, 아직 회사가 적자를 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S-편집: 허효은)

    통신업계에서 오랜 부진을 털고 재기의 기반을 마련한 LG그룹 통신계열사.

    만년 3등에서 그룹의 알짜 회사로 거듭날 수 있을지 배당을 받는 주주, 성과급을 받는 직원들의 기대는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와우TV뉴스 연사숙입니다.

    연사숙기자 sa-sook@wowtv.co.kr

    ADVERTISEMENT

    1. 1

      "생리대 비싼 이유 있었네"…생필품 업체 17곳 세무조사

      시장 지배력을 남용하거나 불공정 행위를 통해 생활필수품 가격을 밀어올리고 이틀 통해 얻은 이익으로 세금을 탈루한 혐의가 있는 업체들이 국세청의 고강도 세무조사를 받는다.27일 국세청에 따르면 서민 생활과 밀접한 생필...

    2. 2

      금값 치솟았는데…한국은행, 13년 동안 안 사고 보기만 한 이유

      한국은행 금 보유량 순위가 최근 1년 새 세계 38위에서 39위로 하락했다. 한은은 2013년을 마지막으로 금을 추가로 매입하지 않고 있다. 사실상 손을 놓고 있는 셈이다.27일 세계금위원회 보고서에 따르면 한은은 ...

    3. 3

      靑, 트럼프 25% 관세 긴급 대응…당정 "법안 2월 처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의 상호관세 및 자동차 등 품목 관세를 다시 25%로 인상하겠다고 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가 대응에 나섰다.강유정 청와대 대변인은 27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는 이날 오전, 김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