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역사 장미란' 아시안게임엔 약하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역도선수권대회를 2연패했던 장미란(23·원주시청)이 도하아시안게임에서는 아쉽게 은메달에 그쳤다.

    장미란은 6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시내 알-다나 뱅퀴트홀에서 열린 여자 역도 최중량급(75kg 이상급) 경기에서 인상 135kg,용상 178kg,합계 313kg을 기록했으나 이날 인상에서 세계신기록을 세운 중국의 무슈앙슈앙(합계 317kg)에게 4㎏ 뒤져 2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장미란은 2002년 부산대회에 이어 2회 연속 아시안게임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다.

    또 장미란-무슈앙슈앙 간 이번 대결은 2008년 베이징올림픽을 앞둔 전초전 성격을 띠고 있어 장미란의 이번 준우승은 2년 뒤의 금메달 전망을 어둡게 했다.

    반면 2005년과 2006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장미란에게 밀려 최중량급 세계 2인자에 머물렀던 무슈앙슈앙은 세 번째 대결 만에 승리를 맛봤다.

    무슈앙슈앙은 또 인상 3차 시기에서 지난 5월 장미란이 한·중·일 국제초청역도대회에서 세운 138kg의 인상 세계신기록을 깨는 괴력을 과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금메달 따올게요”

      2026 제25회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 본단이 30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이탈리아 밀라노로 출국하기 전 유승민 대한체육회 회장(왼쪽 세 번째)과 기념 촬영을 ...

    2. 2

      '루키' 황유민, LPGA투어 첫 라운드 '1언더파' 순항

      '루키' 황유민이 미국프로골프(LPGA)투어 데뷔 첫 라운드를 무난하게 치렀다.황유민은 3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레이크 노나 골프 앤드 CC(파72)에서 열린 LPGA투어 2026시즌...

    3. 3

      카카오 VX, 문태준·김창준 공동 대표이사 체재로

      스포츠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 VX가 공동대표 체제로 경영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카카오 VX는 이날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기업의 체질과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AI 전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