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일모직, 편광판 진출 새로운 성장 모멘텀-CJ투자증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투자증권은 6일 제일모직에 대해 편광판 진출이 전자재료 사업에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 될 수 있다면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희철 연구원은 제일모직 분석자료에서 "지난 1일 오성엘에스티와 에이스디지텍 지분 25.27%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는데, 향후 실사 과정을 거쳐 1~2개월 이내 인수 여부가 최종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아울러 "만약 제일모직이 에이스디지텍 경영권을 인수한다면 세계 4~5조원대로 추정되는 편광필름 시장에 본격 진입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

    편광필름 사업에 진출할 경우, 우선 LCD 핵심소재인 편광필름 사업화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신규 설비투자 보다는 기존업체 인수를 통한 시장진입이 조기 안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분석했다.

    또 기존 도광판, CR, 내년초 양산이 예상되고 있는 융복합시트 등과 함께 향후 디스플레이 소재 부문을 강화시킬 수 있으며, 전자재료 사업목표를 조기에 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제일모직은 6일 오전 9시7분 현재 보합인 4만300원에 거래가 되고 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EDENA, 월스트리트 투자사 GEM서 1500억 투자 유치

      글로벌 디지털증권 인프라 기업 EDENA Capital Partners(이하 'EDENA')가 GEM Token Fund ISA Ltd.로부터 최대 1500억원(1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

    2. 2

      고려아연 유상증자 중단 가처분 기각…美제련소 급물살탈 듯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투자를 위한 제삼자 유상증자를 금지해달라는 영풍 측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합의50부(김상훈 수석부장판사)는 24일 영풍·MBK파트너스가 고려아...

    3. 3

      금융위, '개인정보 19만건 유출' 신한카드 긴급 현장검사

      금융당국이 신한카드의 대규모 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해 긴급 현장검사에 나선다.금융위원회는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대책 회의를 열고 추가적인 신용정보 유출 가능성 등을 조사하기 위한 현장검사에 나선다고 밝혔다.전날 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