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국 증시 연말까지 쉴 틈 없다-CNN머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제 지표가 크게 악화되지 않는 한 미국 증시가 연말까지 랠리를 계속 탈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7일(현지시각) CNN머니는 2006년 남은 기간 동안 주가가 계속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주 주택 및 내구재, 소비지출 등 중요한 경기 지표가 줄을 서고 있는 가운데 일부에서는 실망스러운 결과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CNN머니는 “투자자들의 무드는 낙관적”이라며 “부진한 경제지표 가능성과 기술 지표상 압박이 있으나 증시가 이를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윈덤 파이낸셜 서비스의 폴 멘델슨은 “지난 15일 옵션 만기에 따른 영향으로 이번 주 초는 주가가 주춤할 것이나 큰 이변이 없는 한 이후에는 순항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실적 강세와 유가 하락, M&A 증가, 경기 연착륙 기대감 확산 등 그간 주가를 밀어올렸던 요인도 그대로 남아있다고 CNN머니는 덧붙였다.

    한편 증권가에서는 이 같은 연말 강세 후 내년 초에는 조정을 예상하고 있다.

    EKN 파이낸셜의 배리 하이먼은 “세금을 의식한 차익실현 등으로 내년 초에는 증시가 조정기를 맞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문정현 기자 m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증시로 넘어간 큰손들…대기업 회사채도 안 팔린다

      올해 들어 기업의 자금조달 여건이 빠르게 악화하고 있다. 회사채 금리가 상승하는 가운데 시중 자금이 증시로 빠져나가며 수요까지 감소한 데 따른 결과다. 새해가 되면 기업들의 회사채 발행이 늘어나는 ‘연초 ...

    2. 2

      기관 자금, 코스닥行…1월에만 10조 순매수

      채권시장을 빠져나간 기관 자금은 코스닥시장까지 향하고 있다. 채권 트레이더들은 올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국민연금의 국내 채권 투자 규모에 기대를 걸고 있다.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기관은 코스닥시장에서 1...

    3. 3

      "D램은 AI시대 완성할 황금나사"…지난달 수출 12.6조 사상 최대

      D램 수출 단가가 한 달 새 60% 가까이 급등한 것으로 확인됐다. 인공지능(AI)산업을 중심으로 메모리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공급 부족이 심화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1일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