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샤인폰에 윤동주詩 새기고 … LG '디자이너스 에디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전자는 19일 저녁 서울 삼청각에서 각국 대사와 인기 연예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한글 디자인이 새겨진 '샤인 디자이너스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 휴대폰은 뒷면에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씨가 디자인한 한글 문양으로 윤동주 시인의 '별을 헤는 밤'을 새겨넣은 점이 특징이다.

    휴대폰에 한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상봉씨는 한국과 프랑스에서 활동하며 올해 두 차례 '파리 프레타 포르테 컬렉션'에서 한글을 적용한 디자인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LG전자 MC사업본부 조성하 상무는 "한글을 휴대폰에 적용한 것은 LG전자 디자인의 혁신성을 입증하는 사례"라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디자인으로 '샤인'을 제2의 초콜릿폰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현지 기자 n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AI 혁신 사례 공개…프론티어 전환 지원 나선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전 세계 고객사들의 AI 혁신 사례를 집대성한 '프론티어 전환(Frontier Transformation)' 전략을 3일 발표했다. 단순히 반복 업무를 줄이는 효율성 단계를 넘어...

    2. 2

      "GPU 대체재 찾겠다"…오픈AI·엔비디아 동맹 '균열'

      엔비디아와 오픈AI의 ‘불화설’이 실리콘밸리뿐만 아니라 미국 자본시장에서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오픈AI에 대한 투자 축소를 시인한 데 이어 이번엔 오...

    3. 3

      정기현 의료혁신위원장 "의료 정책은 국가 통치의 기본…정부 개입은 필수"

      “의료 문제에 정부가 관여하지 말라는 주장은 국가의 존재 이유를 부정하는 것과 다름없습니다.”이재명 정부 의료 혁신의 방향타를 쥔 정기현 의료혁신위원장은 3일 기자와 만나 의료 정책을 둘러싼 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