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포트] 기업 연말 사랑의성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연말을 맞아 대기업들이 불우이웃을 위하나 나눔 경영에 힘쓰고 있습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 삼성그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2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습니다.

    또한 연말까지 그룹의 전 임직원이 전국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기로 하는 등 대대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현대기아차그룹도 이웃돕기를 위해 성금 100억원 등 총 110억원 상당을 기부키로 했습니다.

    현대기아차 그룹은 또 30일까지를 '사회봉사주간'으로 정하고 그동안 후원해 온 소외시설과 이웃을 방문,자원봉사 활동과 함께 10억원어치에 이르는 생필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LG그룹은 연말연시 불우이웃을 돕고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모으기 위해 1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세중)에 성금 100억원을 기탁했습니다. 아울러 그룹내 공익재단인 'LG복지재단'과 각 계열사별로 조성한 기금을 통해 연말까지 독거노인·소년소녀가장·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 10억여원을 직접 지원할 계획입니다.

    SK그룹도 행복극대화의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이웃사랑 성금100억원을 기탁했습니다. SK그룹은 지난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행복나눔계절'로 선포하고 전임직원이 함께하는 자원봉사, 연탄·난방비 공급 등 소외계층 겨울나기 지원, 불우이웃돕기 기부 등의 '나눔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포스코는 출자회사와 함께 이웃돕기성금 80억 원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또한 포항 및 광양지역의 생활 형편이 어려운 240가구에 생활보조금으로 매월 30만원씩 지원(연간 8억6,400만원)키로 했습니.

    S-Oil도 울산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 달라며 울산시에 쌀 20kg들이 3,000가마(1억2천만원 상당)를 기증했습니다.

    와우TV 뉴스 국승한 입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ADVERTISEMENT

    1. 1

      GS25, 배민과 손잡고 '1인분 피자' 출시…"퀵커머스 상품 확대"

      편의점 GS25가 배달의민족과 협력해 퀵커머스 특화 상품인 '1인분 피자'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마르게리타 피자 △고르곤졸라 피자 등 2종이며, 조각이 아닌 원형 피자 한 판으로 ...

    2. 2

      구윤철 "담합·독과점 엄청 대처…민생물가 TF가동" [HK영상]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민생물가 특별관리 관계장관 태스크포스’를 출범시키고 첫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TF는 올해 상반기 동안 집중 가동됩니다.구 부총리는 &...

    3. 3

      "삼성의 원래 모습" HBM4 자신감 '폭발'…고객사도 '대만족'

      송재혁 삼성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이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인 HBM4 성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송 사장은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세미콘코리아 2026'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