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주)시멘틱스코리아(대표 조광현 www.semantics.co.kr)가 차세대 검색엔진 기술인 '시맨봇'을 개발, 출시해 해당 시장의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시맨봇은 세계 최초로 시맨틱 웹 추론 엔진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가장 근접하게 찾아주는 인공지능 검색 애플리케이션이다.

시맨봇은 포털 검색엔진에서 1차 검색결과를 통해 해당 사이트에 진입하면 브라우저 좌측 영역에 2차 검색 엔진을 구동시켜 2차 검색결과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했다.

즉, 검색어의 의미를 추론,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획기적인 기술이다.

시맨봇은 광고시장에서도 일대 변혁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100만 카피만 설치해도 3억 페이지뷰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에 파트너십사에 광고노출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교육계의 맞춤형 학습정보부터 의학계의 희귀병 치료방법 등 전문 분야에 대한 광범위한 검색도 분석적이고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이용 시 사용자 PC에서 쉬고 있는 CPU의 스레드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컴퓨터의 성능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주)시멘틱스코리아는 '온톨로지 구축 시스템' 개발도 성공했다.

온톨로지는 시맨틱웹 응용의 가장 중심적 개념으로서, 웹 기반의 지식 처리나 응용 프로그램 사이의 지식 공유, 재사용 등이 가능하다.

이 회사는 내년 1월에 온톨로지를 이용한 기사검색엔진을 시작으로 분야별 온톨로지를 이용한 포탈 엔진도 개발할 계획이다.

조광현 대표는 "마케팅을 통해 하루 페이지뷰 40만을 기록, 출시 3개월 만에 마이크로 소프트의 MSN검색 페이지뷰를 4배 이상 추월했다"며 "시맨봇은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내년까지 최대 2000만 카피의 수출을 올려, 최소 880억에서 4,276억의 매출액을 창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02)6000-6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