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일본제철 연중 최고치 행진..포스코는 쉬어가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일본제철이 파죽지세의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26일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신일본제철은 전주말 대비 19엔(3.11%) 오른 630엔을 기록하며 연일 연중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지난 11월 하순부터 꾸준히 올라 한달여 만에 30% 가까이 상승했다.

    니혼게이자이는 외국인 및 기관 투자자들의 '사자'가 계속되면서 장기 상승 국면에 접어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신일본제철은 미쓰비시중공업 등 일본 조선업체들과 내년 선박용 후면판 가격을 올해보다 5% 인상키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급 철강제품을 중심으로 한 수요 강세와 업황 호조가 수익 증가 기대감을 부추기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편 국내 증시에선 POSCO가 30만원선 돌파에 따른 부담감에 최근 쉬어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전날까지 닷새 연속 POSCO의 주식을 순매도했다.

    오전 11시54분 현재 POSCO는 전주말 대비 2500원(0.81%) 오른 31만500원을 기록하고 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7200원→19만원' 주가 폭등의 기억…요즘 '뭉칫돈' 몰린 곳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국내 증시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상장지수펀드(ETF)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자금 유입과 주가 변동에 따라 기계적으로 매매하는 ETF로 돈이 몰리면서 수급 기대에 따른 수혜주에도 관심이 몰린다.21일...

    2. 2

      매일 만원씩 사볼까…코인 약세장에 '적립식 매수' 눈길

      최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직접 매매 외에 매수 시점과 종목을 분산하는 투자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다만 암호화폐거래소별로 서비스 이용 조건이 다르고 경우에 따라 강제청산 위험이 ...

    3. 3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