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워드(EX-word)는 카시오가 2006년 1월에 출시한 전자사전 브랜드다. 그동안 출시된 전자사전과는 달리 엑스워드는 사전은 물론 다양한 학습 콘텐츠가 함께 수록된 것이 특징이다.

엑스워드 시리즈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3개 국어의 생생한 '네이티브 발음'을 지원하고 5.0인치의 대형 LCD화면과 버스나 도서관에서도 밝게 볼 수 있는 '백라이트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백라이트를 갖추고도 장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절전형 설계가 돋보인다. 입력과 검색 5분,데이터화면 55분간 표시,백라이트를 3분 점등하는 조건을 반복하는 경우 최대 7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카시오 측의 설명이다.

또한 '텍스트 뷰어' 기능을 통해 인터넷 문서나 신문기사 등을 텍스트 문서로 전자사전에 저장해 놓고 어디서든 필요할 때마다 꺼내 학습할 수 있다. 엑스워드 고유의 '통합검색'을 이용하면 수록된 사전을 동시에 검색할 수 있어 각 사전의 해석차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수능 준비를 위한 고교생 전용사전인 EW-EV5500은 세계사에서 수학공식까지 다양한 사전부를 수록하고 그림 도표 등의 삽화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수학ㆍ생물ㆍ물리ㆍ미술 등 교과목의 학습용어,외국어영역 공부를 위한 단어집,수학공식 등의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담고 있다.

EW-E2800은 영어 회화 및 토익 공부에도 탁월하다는 옥스포드 영영사전 4종을 수록했다. 이와 함께 동아 새국어사전과 현대활용 옥편 4판,경제 경영 시사일반 재태크 IT 분야의 용어 검색이 가능한 2006 신경제용어 사전도 함께 수록해 영어는 물론 논술이나 교양 학습용 전자사전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영ㆍ중ㆍ일 3개 국어가 수록된 EW-EV9500은 '코지엔''신메이카이' 등 최고의 일일사전을 비롯한 일본어 사전부 11권으로 일본어 정복의 길을 제시한다. 일본어와 중국어 원어민 발음을 동시에 탑재했고,새 개념의 한자입력기능(HIM)을 추가해 방향키를 이용한 편리한 한자검색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컬러 디자인을 도입해 깊은 바다색 '딥 블루(Deep Blue)'와 강렬한 붉은색 '버닝 레드(Burning Red)' 등 다양한 색상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