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포트] 코스닥 우량주 매수 기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코스닥 시장이 기관들의 매도공세에 따른 수급악화로 연초 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그러나 국민연금이 주식매수에 가담하는 2분기부터 수급불안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저평가 우량주를 중심으로 매수에 나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병연기잡니다.

    (기자)

    코스닥 시장이 투신권 매도와 펀드자금 이탈, 신규 상장 물량 증가 등으로 수급 불안이 가중되면서 연초 불안한 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주식시장의 약세는 펀더멘털의 변화 보다는 일시적인 수급악화에 따른 것인 만큼, 우량주를 저가에 매수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입니다.

    특히 지난해 4분기 실적 부진을 딛고 올 1분기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는 종목들과 자산가치가 뛰어나고 올해 영업이익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들에 대해선 증권사들의 매수 추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내 증권사들은 올 1분기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는 종목으로 에이스디지텍, 디에스엘시디, 인탑스, 모빌링크, 휴맥스 등을 꼽았습니다.

    에이스디지텍은 지난해 4분기 적자에서 올해 흑자전환이 예상되고 디에스엘시도 지난해 4분기 실적 부진을 딛고 올해에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9%, 4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휴대폰 부품주인 인탑스와 모빌링크 역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글로벌 판매부진으로 지난해 4분기 실적 부진이 예상되지만 올 1분기부터 실적개선이 본격화 될 전망입니다.

    이밖에 휴맥스와 메가스터디도 지난해 4분기를 저점으로 실적개선이 본격화 되고 있어 증권사들의 매수 추천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은 특히 이들 턴어라운드 예상종목 중에서도 내부유보율이 높고 올해 영업이익 증가세가 뚜렷할 것으로 예상되는 우주일렉트로닉스와 평화정공, 인터플렉스, 휴맥스 등을 최선호주로 꼽았습니다.

    와우TV뉴스 박병연입니다.

    <P><빠르고, 쉽고, 싼 휴대폰 주가조회 숫자 '969'+NATE/ⓝ/ez-i>

    박병연기자 bypark@wowtv.co.kr

    ADVERTISEMENT

    1. 1

      스페이스X에 3년 연속 소재 공급하는 한국 회사

       세계 최대 우주항공 기업인 '스페이스X'에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연속 공급하는 한국 기업이 있다.첨단소재 전문기업 이녹스첨단소재는 12일 스페이스X에 우주항공용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

    2. 2

      제네시스, G70·G70 슈팅 브레이크 연식변경…그래파이트 에디션 출시

      제네시스는 G70·G70 슈팅 브레이크의 연식 변경 모델 ‘2026 G70 및 G70 슈팅 브레이크’와 신규 에디션 ‘G70 그래파이트 에디션’을 12일 출시했...

    3. 3

      알톤, 2026년 '디지털 전환·대규모 수주' 통해 기업가치 극대화할 것

      스마트 퍼스널 모빌리티 전문 기업 알톤이 2026년 사업 전략을 ‘디지털 전환(DX)을 통한 내부통제 및 영업 효율 강화’로 확정하고,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전사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